애프터 선케어 역할까지 아우르는 똑똑한 자외선차단제 '인기'

[뷰티한국 염보라 기자] 자외선 차단은 기본. 산뜻하게 발리고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며 쿨링 효과까지 제공하는 신개념 자외선 차단제, 선 젤(Sun Gel). 자외선 차단과 함께 애프터 선케어 역할까지 아우르니, 여름철 이보다 더 좋은 아이템이 있을까.  
 

# 자외선 차단과 애프터 선케어를 동시에~

 
 
모든 제품은 진화한다. 화장품은 두 말할 필요 없고, 자외선 차단제도 예외는 아니다. 발림성과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기술 경쟁이 이뤄졌다면 최근엔 발림성과 편의성은 기본, 자외선 차단과 애프터 선케어를 동시에 수행하는 신개념 자외선 차단제가 속속 출시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제품이 바로 선 젤이다. 선 젤은 이름 그대로 젤 제형의 자외선 차단제를 의미한다. 젤 제형은 크림이나 로션보다 가볍고 산뜻하게 발린다는 장점이 있다. 어디 그 뿐인가. 번들거림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해줘 여름철에 바르기에 더없이 좋다.

크림에 비해 백탁현상이 없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 특히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쿨링' 효과가 있어 피부 자극을 줄여주는 동시에 피지로 인한 메이크업 무너짐을 방지해줘 여름철 더욱 유용하다.<피부 온도가 1도씩 높아질 때마다 피지 분비량은 10% 정도 늘어난다고 한다.>
 
# 스킨케어 역할까지 탐내는 선 젤의 똑똑한 진화

 
 
선 젤의 장점은 젤 제형의 특수성에서 그치지 않는다. 

피부 유해 성분을 배제해 피부 저자극을 표방하거나 여성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는 쿠션과 결합하는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는 것도 잊지 않았다. 다양한 보습 성분과 기술력을 통해 스킨케어 제품 못지 않는 스킨케어 효과를 준다는 점도 눈에 띈다. 

'라비다 쿨링 선 젤 쿠션'은 쿨링 에센스 캡슐이 터지면서 바르는 순간 -3.48도가 내려가고 피부 온도를 시원하게 내려준다. 독자성분 'UV-IR BLOCK™'이 피부 노화의 주원인으로 꼽히고 있는 근적외선(태양열)도 동시에 차단함으로써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완벽하게 보호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A.H.C UV 캡처 비타 캡슐 선 젤'은 에센스 기능이 결합된 제품이다. 5가지 비타민 유도체(B3, B5, C, E, F)가 함유된 비타민 워터 젤 베이스에 보습 캡슐까지 들어 있어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선사하고 피부를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잇츠스킨 스마트 솔루션 365 워터리 선 젤'은 마이크로 워터 캡슐 함유로 촉촉하고 가벼운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워터리 젤 타입 제품다. 벤조페논, 미네랄오일, 탤크, 동물유래원료, 인공색소 등을 배제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으며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성분 함유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고 편안하게 지켜준다.

'입큰 피지잡는 선 젤'은 슈퍼푸드인 치아씨드와 블루베리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충분한 영양감을 선사한다. 시트러스 허브 복합체가 피부 진정과 브라이트닝 효과를 주며 천연성분의 파우더가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이지함 UV데일리 선젤'은 천연 방어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에델바이스 추출물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피부열을 내려주는 선인장 추출물 함유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또한 바오밥추출물과 치아씨드 추출물 함유로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 컨디션을 만들어준다.

염보라 기자 bora@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