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옷 쇼핑은 프라이버시 지켜지는 모바일 선호...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는 ‘야(夜)한 속옷 시크릿 할인’ 기획전을 10일까지 열고 110여 개의 다양한 언더웨어를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오후 9시부터 오전 9시까지 모바일에서만 열리는 야밤의 기획전이다. 모바일 전용 쿠폰으로 최대 10% 까지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기획전은 속옷 매출 비중이 모바일에서 과반 이상을 차지한다는 것을 착안해 마련했다. 속옷의 모바일 비중(6월~7월)은 54%로 의류보다 8% 가량 높게 나타났다. 특히 모바일11번가 내 시간대별 속옷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밤 9시부터 자정까지의 속옷 판매량 비중이 전체의 29%를 차지했다. 11번가 패션연구소 현효경 담당자는 “혼자 있는 밤 시간을 이용해 속옷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다”라며 “구매율이 높은 밤 시간을 고려, 타임마케팅을 활용해 기획했다”고 말했다.

특히, 볼륨을 살릴 수 있는 브라 패드의 모바일 매출은(7월1일-7월31일 전년 동기간 대비) 690% 증가했다. 섹시 팬티, 망사 스타킹 같은 이벤트용 섹시 속옷은 같은 기간 75%, 딱 달라붙는 옷을 입어도 티가 안 나는 노라인/누드 브라는 39% 증가했다. 디자인과 색상이 다양한 저가형 속옷이 속속 출시되면서 1만원 이내의 속옷 세트도 반응이 좋다.

11번가는 ‘야(夜)한 속옷 시크릿 할인’ 기획전을 통해 이벤트성 섹시 란제리를 1만4800원에 판매한다. ‘왕뽕 누브라’는 5천원대, ‘미니 봉제 누브라’는 1만1000원대에, 운동할 때 착용하는 ‘탑브라’는 8천원대에 내놨다. 착용감 좋은 코튼 소재의 저가형 브라, 팬티 세트는 69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 권수진 언더웨어 담당 MD는 “속옷 쇼핑의 경우 커다란 모니터 화면보다는 작은 스마트폰이 다른 이의 눈치를 보지 않고 맘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통로”라며 “최근엔 연인에게 줄 선물로 속옷을 구매하는 남성들도 늘어 개인 프라이버시가 지켜지는 모바일 쇼핑이 더욱 선호된다”고 언급했다.

윤지원 기자 alzlxhxh@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