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혜빈, 아이비, 재경, 송해나 등 SNS 통해 마스크팩 인증샷 공개

 
 
[뷰티한국 염보라 기자] 투표 인증샷, 친분 인증샷 등 스타들의 SNS 인증샷 열풍이 마스크팩으로까지 번졌다. 드라마 <조선총잡이>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는 전혜빈을 비롯해 뮤지컬 <시카고>로 뮤지컬 계의 신데렐라로 떠오른 아이비, 걸그룹 레인보우의 재경, 모델 송해나 등 여자 연예인들이 자신의 SNS를 통해 마스크팩 인증샷을 올리며 마스크팩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것.

사실 마스크팩은 피부 상태에 따라 잘 선택하면 피부를 단시간에 회복시킬 수 있어 더운 여름철 특히 유용한 아이템이다. 뷰티 전문가들이 여름철 푸석한 피부를 케어하기 위한 아이템으로 마스크팩을 추천하는 것 역시 이 때문.

SK2 교육팀 송민주 차장은 "기온이 올라갈수록 피부 온도가 올라가는 만큼 평소에 사용하는 제품을 쿨링 제품으로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특히 자외선에 많이 노출된 날에는 피부가 예민하고 건조해져 있는 만큼 수면팩처럼 사용하면 다음날 다시 생기 있게 회복된 피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마스크팩의 효능을 백배 누리기 위한 활용법은 무엇일까? 먼저 마스크팩 사용 전에는 필링 제품을 이용해 각질 제거를 선행할 것을 권장한다. 이는 마스크팩에 함유된 유효 성분을 피부에 더 많이 전달하기 위함으로, 주 1~2회 정도 병행해주면 최상의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휴가기간 동안 자외선에 오랜 시간 노출됐다면 마스크팩 시트 위에 모델링팩(고무팩)을 올려주는 것도 방법이다. 시트 밖으로 날아가는 수분을 모델링팩이 가둬 놓아 촉촉함이 더 오래 간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모델링팩이 없다면 주방에서 쓰는 랩을 시트 위에 덮어 놓아도 비슷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얼굴에서 떼어낸 마스크팩 시트는 목, 팔꿈치, 발꿈치 등에 재활용하도록 하자. 전문 넥크림이나 풋크림, 바디크림 못지 않은 보습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에디터 추천 아이템  

 ▲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SK2, 쌍빠, 리더스, 동인비
 ▲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SK2, 쌍빠, 리더스, 동인비

'SK-II 피테라 마스크'는 일명 여배우 마스크팩으로 유명세를 탄 제품이다. 피부 밸런스를 맞춰주고 촉촉하게 케어해줘 메이크업 전 5분 사용으로 최상의 피부 상태를 만들어준다.
 
'윤곽 마스크'로 불리는 '쌍빠 페이스 라인업 바이오 마스크'는 앰플 30일분의 용량을 마스크 1장에 담아낸 고기능성 마스크 팩이다. 으로, 피부 탄력과 리프팅 효과도 함께 부여한다.

'리더스 바이오 셀룰로오스 마스크'는 겔마스크와는 다른 3세대 마스크팩으로 면이나 부직포에 비해 10배 이상의 화장수를 함유해 피부에 충분한 보습과 영양 성분을 공급해준다. 미백, 탄력 등 다양하게 라인업돼 있어 피부 상태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동인비담 아쿠아 마스크'는 홍삼 세라마이드 성분이 고함량 함유된 수분 마스크팩이다. 피부 본연의 힘을 높여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준다.
 
염보라 기자 bora@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