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질도 편하고 분위기도 있는 올 가을 남자 유행 헤어스타일

 
 
여름의 끝자락에서 가을의 기운을 느끼는 요즘, 멋을 아는 남성들은 가을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찾느라 분주하다.

복고의 유행으로 리젠트 컷과 포마드 헤어가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가운데, 5대5 가르마라는 ‘잘 해야 본전인 아이템’의 위험한 유혹에 빠지게 한 이가 있으니 바로 아이돌 그룹 위너의 남태현이다.

일찍이 5대5 가르마의 선풍적인 인기를 몰고 왔던 홍콩 영화배우 장국영처럼 아주 잘 생긴 남자들이나 시도했던 이 스타일은, 유행의 순환과 함께 투블럭 컷 & 가르마 펌과 만나면서 좀 더 대중화 되었다. 포마드 헤어의 오랜 유행에 질리고 지친 남성들에게는 아주 반가운 헤어스타일인 셈.
 
특히 GD를 필두로 박해진, 홍종현, 류승범, 조인성 등 5대5 가르마가 남자 패셔니스타들의 유행 아이템이 되면서 ‘서서히 나도 한 번 시도해볼까’라는 자극을 받기 시작, 드디어 남태현에 이르러서는 ‘더 이상 참을 수 없다’가 된 것이다.

그도 그럴 것이 남태현의 머리를 보고 있노라면 다분히 클래식하고 중성적인 스타일임에도 불구하고 대단히 매력이 넘친다. 안쪽머리는 짧고 바깥쪽 머리는 긴 더블커트의 형태를 띤 이 머리는 가르마에 따라, 스타일링에 따라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다는 미덕 또한 갖추고 있다.

위너 데뷔 전 공개 된 테스트포토에서의 남태현은 뉴욕의 노천카페에 앉아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의 매력을 한껏 뽐낸 바 있다. 유난히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즐겨 입는 그에게 있어 5대5 가르마는 댄디하면서도 시크한 뉴요커의 이미지를 제대로 덧입혀 준다. 여기에 가끔씩 보여주는 살인적인 눈웃음은 팬들을 위한 보너스!

얼마 전 GQ가 선정한 ‘지금 가장 신선한 얼굴 5’에 당당히 뽑힌 남태현은 옷 잘 입기로도 알려져 GD의 뒤를 이를 패셔니스타로 일찍이 점쳐지고 있다. 벌써부터 사복패션, 공항패션, 타투, 헤어스타일 등 그와 관련된 연관 검색어들은 눈썰미 있는 남성들의 주요 이슈가 되고 있다.

 
 
특히 남태현이 불을 지핀 5대5 가르마 펌은 올 가을 한번쯤 시도해볼 만 한 헤어스타일로,  앞머리가 양옆으로 잘 넘어가는 느낌이 포인트. 이를 위해 애초 펌을 할 때 가르마를 탄 상태에서 시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본인에게 어울리는 가르마를 정하는 것이 관건이다. 만약 얼굴이 긴 남성이라면 정직한 5대5 가르마는 얼굴을 더 길어보이게 할 수 있으므로 6대4 정도의 가르마를 추천한다.

직장인의 경우에는 세미 투블럭으로 좀 더 깔끔한 느낌을 연출할 수도 있다. 이 때에도 뜨는 옆머리에는 다운 펌이 필수다. 컬러는 가을에 어울리는 부드러운 느낌의 초코브라운이나 오렌지 빛이 도는 브라운도 좋다.

평소 머리 손질에 자신 없거나 모류가 앞으로 쏟아지는 직모인 남성들이라면 더 유용한 이 헤어스타일은 샴푸 후 모발 끝에 에센스를 바른 후 양쪽 앞머리를 뒤쪽 방향으로 빗질만 해주면 끝. 단 가르마 부분의 머리가 너무 주저앉지 않도록 볼륨을 잡아주는 센스 정도는 발휘해주자.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