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쌀 여드름 방치하면 화농성 여드름으로 발전해 문제 심각

 
 
최근 무더위가 한풀 꺾이면서 습도는 낮아지고 건조한 초가을로 접어들면서 여성들의 피부 트러블에 대한 고민이 높아지고 있다.

환절기는 아침과 저녁의 기온차가 매우 커 피부의 수축과 이완을 촉진시켜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기 쉽기 때문. 피부가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면서 각질층이 쌓여 모공을 막아 피지배출이 어려워지는 것.

특히 이 시기에는 여드름으로 인해 화장 후 오히려 피부가 거칠어지기 쉬워 피부 전문가들은 여드름균 증식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본지는 좁쌀여드름, 여드름흉터 등 환절기에 매끈한 피부결을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관리해야 할 여드름 관리법을 애경의 대표적인 피부 트러블 케어 브랜드인 ‘에이솔루션’에 물었다.

에이솔루션 측은 매끈한 피부결을 위해서는 가장 먼저 여드름전용 세정제를 이용해 묵은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정리해주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트러블피부의 경우 물에 잘 녹는 수용성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얼굴에 난 트러블 자극을 최소화 하면서 꼼꼼하게 세안할 수 있어 효과적이란 것.

 
 
에이솔루션의 ‘트러블 포커스 포밍 클렌저’의 경우는 수용성 성분인 살리실산(BHA)을 함유한 것은 물론 부드러운 거품이 바로 토출되는 타입으로 여드름피부는 물론 트러블성 피부세안에 적합한 제품이다.

두 번째 포인트는 과잉피지 조절이다. 에이솔루션은 피부표면이 거칠고 지저분하게 보여 지는 이유 중 하나는 피지가 모공 속에 쌓여 만들어진 좁쌀여드름 때문이라면서 좁쌀여드름은 작지만 여러 개가 함께 올라오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즉각적인 관리를 통해 주변으로 번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에이솔루션의 ‘트러블 포커스 스팟 레이저 W’은 하얗게 트러블이 올라온 부위에 즉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피지조절에 효과가 있어 모공 속 피지가 과다 분비되는 것을 막아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면포성여드름, 즉 좁쌀여드름 관리에 효과적이다.

마지막 세 번째 포인트로 에이솔루션은 여드름 흉터가 남은 부위를 감추기 위해 화장을 덧바르다 보면 피부표면이 더욱 자극받게 돼 민감하고 거칠어지는 악순환이 이어진다면서 이런 경우, 천연유래성분이 함유된 PPS크림을 화장 전 기초단계에 발라 외부로부터 피부표면을 한번 더 보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와 관련 에이솔루션이 추천한 ‘트러블 포커스 리뉴잉 PPS크림’은 민감해져 있는 피부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진정시켜 주는 트러블성 피부전용 PPS크림이다.

애경의 독자 개발성분인 미백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해 피부개선 촉진을 돕는 것은 물론 상처 치유에 효과적인 센텔라 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여드름 치료로 인해 약해지거나 외부자극으로 거칠어진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켜준다.

최지흥 기자 jh9610434@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