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가장 아름다워 보일 수 있는 여성만의 특권 ‘롱 웨이브 헤어’의 계절이 돌아왔다. 기존 롱웨이브 헤어가 다소 고루하고 답답해 보여 싫다고 느끼는 여성이라도, 우아하고 풍만한 매력이 빛을 발하는 가을에는 이 헤어스타일의 유혹으로부터 벗어나기 힘들다.

특히 여름철 밝게 염색했던 헤어에서 차분하고 분위기 있는 컬러로 바꾸기에 적당한 시기인 요즘, 가벼우면서도 풍성한 웨이브 헤어를 매치하면 고혹적인 매력의 가을 여자로 변신도 가능하다.

가을철 웨이브는 무엇보다 가볍고 풍성하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한데 가벼운 텍스처를 위해서는 레이어드 컷을 추천한다. 레이어드 컷은 안쪽 머리는 길게 길이를 유지하고 가장 겉의 모발만 활용하여 층을 주는 것이 중요한데 이때 모발 끝 부분에 층을 많이 내어 볼륨감을 유지해 주는 것이 좋으며, 웨이브가 강한 헤어 스타일에 레이어드 컷을 활용하면 전체적인 웨이브 컬감이 훨씬 살아나고 가벼워 보이는 효과가 있다.

또한 레이어드 컷은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가 있어 산뜻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 해주기 때문에 여자 연예인들이 선호하는 스타일 중 하나다. 대표적인 예로선 전지현, 이효리, 남규리 등 국내 연예인뿐만 아니라  미란다 커, 아만다 사이프리드 등 해외 톱 셀레브리티들 중에도 레이어드 컷으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배우들을 자주 볼 수 있다.

레이어드 컷은 웨이브 헤어 뿐만 아니라 단발머리, 미디움 길이의 헤어스타일에도 적용하면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도움말=이충수(이철헤어커커 강사)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