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이노베이션 센터’ 오픈 1개월만에 첫 제품으로 ‘더테라피’ 4종 출시

 
 
화장품 브랜드숍 더페이스샵이 지난 9월 처음으로 자체 생산설비 및 연구소를 갖춘 연구생산복합기지 ‘R&D 이노베이션 센터’를 오픈한데 이어 첫 개발 제품을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숍 1위 브랜드인 더페이스샵을 운영하고 있는 LG생활건강이 더페이스샵의 자체연구소 1호 제품으로 200년 전통의 이탈리아 블렌딩 비법 담은 안티에이징 라인 ‘더테라피’ 4종을 출시한 것.

세럼과 토너, 로션, 크림 4종 구성된 이번 신제품은 자연주의라는 더페이스샵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증명하는 의미 있는 제품으로, 기존의 발효 및 한방화장품과 다른 프리미엄 자연주의에 대한 니즈에 맞춰 유럽의 전통적인 천연 식물 블렌딩 요법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식물의 종류와 부위, 배합 비율을 달리 해 핸드메이드로 조제한 135가지의 천연 식물 블렌딩 비법 중 피부 보습 및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주는 핵심 포뮬라를 제품화했다.

핵심성분은 마르케 지역에서 재배된 마리골드 꽃과 월계수 잎, 올리브 열매이며, 각각의 꽃, 잎, 열매에서 추출한 에센스를 전통 수작업 방식을 통해 황금 비율로 블렌딩했다.

제품에 사용된 마리골드 꽃잎 엑기스는 살결을 부드럽게 하는 효과가 탁월하며, 피부 진정 효과가 우수한 월계수 잎과 천연보습제로 불리는 올리브 열매 오일을 함유해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관리해 준다.

또한 피부 노화가 고민이지만 세련되고 트렌디한 젊은 감성을 갖춘 30~40대 여성, 이른바 ‘꽃누나’를 타깃으로, 계면활성제 및 실리콘까지도 배제한 10無 안심처방(계면활성제, 실리콘, 파라벤, 변성알코올, 광물유, 인공색소, 동물성 원료, 벤조페논, 트리에탄올아민, 설페이트) 화장품이다.

한편 ‘더페이스샵 R&D 이노베이션 센터’는 인천시 부평구 십정동에 대지 528평, 건평 1,317평의 4층 건물로 구축됐으며, 1,2층은 생산공장, 3,4층은 연구소 및 품질관리실로 운영된다.

생산조직은 생산최적화TFT와 제조실로, 연구조직은 내츄럴연구팀, 한방연구팀 등 5개 연구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구인력 32명을 비롯해 센터에 총 80여명이 근무하게 된다.

앞으로 더페이스샵은 기초화장품 등 전략제품은 자체 생산하며, 대용량인 바디, 클렌징 제품류는 OEM사를 통한 위탁 생산 체계를 유지해 내년에는 자체 공장에서 연간 생산량의 약 75% 이상을 소화할 계획이다.

최지흥 기자 jh9610434@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