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난 속에서 자격증으로 취업돌파구를 찾으려는 사람들이 적지 않은 가운데, 학점은행제로 진행되는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으로의 관심도 늘고 있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취득방법은 필수 6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7과목 이수를 통해 취득이 가능하고,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취득방법은 사회복지학 전공 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 선택 4과목을 이수하면 취득할 수 있다.

베리트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에 대한 학점은행제 이용 신청자들이 크게 늘었다”며 “성공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다면 교과부가 정식 인가한 교육기관인지 확인하고, 학습관리와 수강혜택 등도 잘 살펴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현재 교육원에서는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 22개의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취득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또한 1:1 관리 담당제를 시행해 철저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학습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원으로 자리매김 했다.

베리트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2014년 2학기 마지막 수강생 모집을 진행 중이며 평생교육의 미래실현을 위해 수강료 50%에 선착순으로 최대 5%까지 더한 55% 학습과목 파격가 이벤트로 수강생 모집을 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베리트원격평생교육원 수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berit.or.kr)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뷰티한국 생활경제팀 beauty@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