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서태지가 후배 아이유를 극찬했다.

서태지는 20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열린 '정규 9집 앨범
범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 기자회견'에서 "아이유는 한국가요계의 기적"이라고 말했다.

서태지는 '소격동'을 통해 아이유와 독특한 콜라보레이션을 했다. 같은 노래를 두 사람이 각각 불러 발표했다.

서태지는 "나는 보컬리스트라기보다 싱어송라이터고 프로듀서다. 내 노래를 다른 가수가 부르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했는데, 아이유가 떠올랐다"고 말했다.

이어 "'소격동'은 아이유의 덕을 많이 봤다. 업고 다니고 싶다. 10대들에게 많이 음악을 들려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줬다"고 덧붙였다.

서태지는 "아이유가 데뷔했을 때부터 음악을 많이 들었다. 락킹하다고 생각했고, 보이스컬러가 보물이라고 생각한다. 한국에서 젊은 여성가수가 그런 감성을 갖고 있는 것은 기적같은 일"이라며 "그 기적이 '소격동'에서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서태지는 2009년 8집 앨범 '서태지 에잇스 아토모스(Seotaiji 8th Atomos)' 이후 5년 만에 컴백했다. 지난 18일 잠실 주경기장에서 대규모 공연으로 첫 컴백 무대를 열었다.

서태지의 정규 9집은 타이틀곡 '크리스말로윈'(Christmalo.win)을 포함해 9곡이 수록됐다. 아이유와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한 '소격동'은 선공개 후 음원차트 정상을 밟았다.

뷰티한국 연예팀 이수아 기자 2sooah@gmail.com / 사진=서태지(윤지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