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4일 저녁 8시 ‘창경궁으로의 초대’, 닥터스칼프 편 방영

 
 
11월 4일(화) 저녁 8시에 방영되는 YTN사이언스의 대표 프로그램 ‘창경궁으로의 초대(창조경제 궁전으로의 초대)’에 두피/탈모 케어 전문기업 ‘닥터스칼프(대표 이사 정훈)’의 기업 스토리가 방영될 예정이다.

‘창경궁으로의 초대’는 창조기업의 성공스토리와 노하우를 공개하는 프로그램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일자리 창출과 국민행복에 이바지하며 창조경제를 실천하는 기업을 방송으로 소개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창조기업의 면모를 선보일 ‘닥터스칼프’는 대학에서 두피와 탈모에 대해 연구하던 정훈 교수가 고객의 특성에 맞는 맞춤식 케어방법을 개발, 2008년 한국인의 두피와 탈모에 적합한 맞춤 케어법을 고객들에게 직접 선보이기 위해 회사를 설립하면서 시작됐다.

두피와 탈모만을 전문적으로 케어해 온 닥터스칼프는 특성화된 메뉴와 차별화된 케어프로그램으로 고객들의 만족을 이끌어내며, 창립 3년 만에 30여 개의 직/가맹점을 확장하며 업계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왔다.

여기에 지난 8월에 중국 1호점인 광저우 화도점을 오픈하였으며, 9월에는 중국 내에 합작법인회사를 설립하고, 2호점인 중국 심천 동해점을 오픈하는 등 글로벌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닥터스칼프는 한국 최초 뷰티분야에서 브랜드 및 교육시스템, 경영시스템, 제품까지 모두 수출하게 된 브랜드로서 중국 현지에서의 새로운 뷰티 한류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방송될 ‘창경궁으로의 초대’ 닥터스칼프 편에서는 ‘두피와 탈모를 향한 건강한 과학 닥터스칼프’라는 주제로 닥터스칼프의 오늘이 있기까지 새로운 기술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았던 정훈 교수의 인터뷰와 함께 닥터스칼프 연구소 등을 방문해 닥터스칼프만의 기술과 노하우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지난 9월 25일과 26일 진행된 중국 심천점 오픈식과 중국 합작법인회사 조인식 동행취재를 통해 세계로 나아가는 닥터스칼프의 당찬 행보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한편, YTN사이언스 ‘창경궁으로의 초대’ 닥터스칼프 편은 11월 4일(화) 저녁 8시 본방송 되며, 5일(수) 낮 12시, 7일(금) 밤 12시, 8일(토) 저녁 6시에 재방송 된다. 본방송 이후에는 YTN사이언스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보기 할 수 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