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육아맘 응원하는 리안의 감성 캠페인 ‘육아를 배우다’ 사연 공모 시상식
- 심사 거쳐 총 37명 사연 최종 입상 ∙∙∙ 1등에 200만원 상당 국민관광상품권 증정

국내 유모차 브랜드 리안(RYAN)이 육아맘을 대상으로 진행한 ‘육아를 배우다’ 사연 공모전의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의 모든 육아맘을 응원하고 육아를 통해 느끼는 희로애락 스토리를 나누고자 ‘내 생애 최고의 육아조언은?’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지난 9월 15일부터 10월 14일까지 한 달간 접수된 사연 가운데 심사를 거쳐 총 34명의 사연을 최종 입상작으로 선정했다.

1등 수상작은 블로그 아이디 ‘굿싸이클(goodcycle)’의 육아사연으로, ‘여든의 시어머니와 신세대맘의 육아 갈등’을 주제로 생생한 경험과 고민이 고스란히 담겨 높은 평가를 받았다. 2등은 ‘행복해지고 싶다면 태교부터 함께하라’라는 제목으로 아내의 태교를 함께한 블로거 ‘k81132011’ 남편의 사연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1등 수상작은 시어머니의 전통 육아방식과 젊은 엄마의 신세대 육아방식이 갈등을 겪으면서 그 과정을 통해 얻게 된 깨달음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매사 잔소리로만 들렸던 시어머니의 얘기들이 첫 아이가 아팠던 일을 계기로 값진 조언을 얻게 되면서 서로에 대한 사랑을 확인하고 각자의 생각을 존중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이와 더불어 ‘아이의 첫 번째 선생님, 엄마’, ‘행복한 엄마가 행복한 아이를 만든다’, ‘현재에 충실한 즐거움’ 등의 주제로 사연을 보낸 육아맘들의 사연이 공동 3위에 선정됐다. 이밖에 총 27명의 육아조언 사연이 공동 4등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등을 수상한 육아맘 블로거 ‘굿싸이클(goodcycle)’은 “이번 리안의 감성 캠페인을 통해 아이와의 소중한 순간을 기록으로 남기고, 사연을 공유함으로써 비슷한 상황의 육아맘들과 함께 공감하고 웃음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몸과 마음이 모두 지치고 힘든 육아맘들에게 위로의 시간이 된 것 같아 마음이 참 든든하고, 행사를 기획해 준 관계자분들께 감사 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 수상자 특전으로는 1등과 2등(각1명)에게 각각 200만원과 100만원 상당의 국민관광상품권을 증정하며, 3등(5명)에게는 리안의 대표 유모차 ‘스핀LX’를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공동 4등 27명에게는 일동후디스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사연 공모전을 통해 육아맘들이 겪는 고충들을 함께 공감하고 나누면서 육아에 지친 대한민국의 모든 엄마들을 위로하고 응원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리안은 다양한 캠페인 진행을 통해 육아맘들이 서로 소통하고 새로운 육아법을 배워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나연 객원기자  beauty@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