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러운 추위로 인해서 ‘벌써 겨울이 왔나?’ 하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가을에서 겨울로 가는 계절에는 여성들이 특히 조심해야 할 것이 늘어나는데, 바로 피부관리이다. 이러한 계절에는 많은 여성들이 수분크림이나 미스트 등을 가방에 넣고 다니며 피부에 수분을 넣어주려고 노력한다. 그 이유는 겨울철에는 매서운 바람과 실내의 히터바람으로 인해서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이다.

특히, 피부가 건조하게 되면 피부가 당기는 것을 느끼는 것은 물론이고, 기미 주근깨 등 색소 질환들이 쉽게 발생하기도 하여 상당수의 여성들에게 겨울은 피부관리를 하기 어려운 계절로 여기고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해결해주는 효과적인 방법인 IPL시술이 나타나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우리 피부에는 계절적인 이유나 생활습관의 문제로 인해서 다양한 피부 질환이 생기기 마련이다. 이러한 여러 피부 질환 개선에 효과적인 다양한 방법 중에서 빛을 이용한 IPL시술이 있다.

우리가 기존의 빛을 이용한 시술들은 피부 문제가 없는 정상 피부에도 영향을 끼치는 경우가 간혹 있어 시술 자체를 망설이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IPL의 경우에는 시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의 위험이 낮은 시술로 매우 안전하다. 그리고 시술 자체가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기 때문에 바쁜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여성들에게 보다 적합한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전주 IPL시술 센텀쁘띠클리닉 심재승원장은 “대부분의 여성들의 경우에는 피부를 매끈하고 투명하게 만들어주는 데 있어 IPL 장비를 생소하게 느끼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나, 다양한 색소 질환은 물론, 피부의 수분에도 좋은 영향을 주고 있어 많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시술을 한 후에 피부에 딱지나 흉이 남아 일상생활에 영향을 끼쳤던 기존의 시술과 달리, 이 시술은 피부에 딱지가 심하지 않아 시술 후 2-3일이 지나면 따지가 자연스럽게 떨어져서 바로 일생생활이 가능합니다. 이는 하루하루 바쁘게 살아가고 있는 여성들에게 있어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요즘 날씨를 보면 금방 한겨울이 될 것만 같다. 곧 다가올 한파에 대비하여 맑고 투명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IPL시술, 올해가 지나기 전에 피부에게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선물이 아닐까?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