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엠씨에서 새롭게 출시한 사카린 원료 ‘드림슈가’가 설탕보다 더 달고 맛 좋은 감미료로 인식되면서, 최근 롯데마트 전국 45개 매장에서 확대 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드림슈가는 사카린이 사용되어 설탕의 1/3만으로도 같은 단맛을 낼 수 있어 식품과 음료에 설탕을 첨가함으로써 생기는 높은 칼로리를 줄일 수 있는 다이어트 감미료다.

사카린은 한 때 국내에서 규제가 되던 원료였으나, 최근에는 그 안전성이 입증되면서 국내에서도 사카린 사용 기준이 고시 개정을 통해 확대 됐다.

세계보건기구(WHO)와 미국FDA, 미국 당뇨학회, 비만학회 등 건강을 추구하는 단체들도 과학적으로 안정성을 입증하면서 지난 2010년부터 안전하게 식품에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국내 고시 개정에 따르면 그 동안 어린이 기호식품이라 하여 규제해 왔던 빵, 과자, 아이스크림, 빙과, 초콜릿에도 이제 사카린을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장류는 종전에 양조 간장에서 장류 전체에, 또 액상커피에도 사카린 사용이 허용된다.

따라서 이를 이용한 드림슈가는 최근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설탕 대체 감미료로 높은 매출액을 보이고 있다.

이를 이용하면 커피나 차, 쉐이크, 칵테일 등 각종 음료의 단맛을 낼 때나 김치, 조림류 등 단맛을 내는 각종 요리도 소량사용으로도 설탕과 같은 감미도를 맞출 수 있다.

특히 0 Kcal의 사카린을 사용해 높은 칼로리의 설탕을 대체하면서, 음식의 맛을 떨어뜨리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 드림슈가에는 사카린 외에 일정량의 설탕이 사용됐으며, 식후 혈당 억제 기능이 있는 난소화성 말토텍스트린도 첨가되어 당뇨 환자들의 식이요법 및 다이어트를 위한 재료로도 충분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업체 측 관계자는 “드림슈가는 원료의 안전성과 우수한 조미료로서의 기능을 인정 받아 롯데마트에 성공적으로 입점, 전국 45개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하게 됐다”며, “조만간 건강 관리가 필요한 각 가정의 필수품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이엠씨는 드림슈가 외에도 설탕의 100배의 단맛을 내는 다나원도 출시해 선보이고 있다. 드림슈가 및 다나원 제품 구입 및 상세 내용과 관련된 문의는 전화 080-223-0088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나연 객원기자  beauty@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