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품질과 서비스차별화로 브랜드가치평가 1위 선정

장수돌침대(회장 최창환, www.jangsoo.com)가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 기관인 브랜드스탁이 조사하고 연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후원하는 '2014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건강침대(Health Bed)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장수돌침대는 지난 1992년 창업 이래 한국전통온돌문화와 첨단과학을 접목한 돌침대를 시장에 선보이고 1990년대 중반 TV홈쇼핑에 진출하여 2014년 현재까지도 인기를 얻으며 대중화를 이룬 선도기업으로 “진짜 장수돌침대는 별이 다섯 개”라는 TV-CF를 통해 전 국민적 인지도를 얻은 건강침대 전문기업이다. 장수돌침대는 복사열원리를 적용한 특허 받은 히팅플로어 공법으로 기술력 우위와 자체고객만족시스템을 활용한 철저한 고객관리와 전국 원스톱(One-Stop) 배송시스템을 통해 소비자들의 만족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증대시켜왔다.

또한 한국의 전통문화상품인 온돌제품으로 미국, 중국, 일본, 캐나다, 폴란드 등 세계 각국에 누적수출액 1천만 불을 돌파하는 등 문화전도사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하고 있다. 이를 위해 1998년 미국 뉴욕에 지사를 설립하고 수출을 시작하였으며 2000년 상해 인근에 중국현지법인 및 공장을 설립하고 아시아시장 공략 기지를 구축하는 등 세계인의 침대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기해왔다.

뿐만 아니라 장수돌침대는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루푸스 등 희소병환자 후원행사를 비롯해 자살 예방 생명의 전화, 장애인 재활시설, 할머니 할아버지 한마음 축제, 시각장애인 행사 등의 행사가 있을 때마다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겨울마다 연탄을 날라야하는 소외된 이웃을 위해 지금까지 기증한 온열매트만 7,000장에 이를 정도로 많은 곳에 연탄을 나르는 대신 정성껏 만든 온열매트를 기부해왔다.

장수돌침대 마케팅팀 이영훈 팀장은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건강침대 부문 1위로 선정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장수돌침대는 국민건강에 기여하는 건강침대 1위 기업의 명성에 걸맞은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평생고객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9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 기관인 브랜드스탁이 연세대학교 경영연구소와 함께 개발한 KHBI(Korea Highest Brand Index) 모델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브랜드 가치 상승을 이룬 기업 또는 제품을 선정해 발표하는 지표다.

이나연 객원기자 beauty@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