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라는 지난 12월 8일부터 11일까지 웰라 서울스튜디오에서 ‘JG(John Guest) 트레이닝 세미나’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존 게스트는 비달 사순 아카데미에서 30년간 리더로 활동하였으며, 현재 웰라 글로벌 아카데미의 리더로 활약하고 있는 교육자이다.

이번 세미나는 수십 명의 미용인들에게 정보를 한꺼번에 제공하는 일반적인 세미나와 달리, 매일 약 10명의 소수 정예의 미용인을 대상으로 존 게스트와 함께 직접 실습하는 핸즈 온(hands-on) 방식으로 개최되었다.

세미나 1부는 살롱 접객 노하우와 그레쥬에이션의 이해라는 경영적, 기술적 방식으로 나누어졌다. 존 게스트는 단순히 무대에서 설명하는 것이 아닌 ‘고객이 방문하였을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가?’, ‘본인이 한 직장(사순 아카데미)에서 오랫동안 일할 수 있었던 이유는?’ 등에 대한 질문 등을 참석자들에게 던지면서 질문과 답을 받는 형식의 세미나를 이어나갔다. 그는 질문에 대한 답과 함께 고객의 유형, 고객의 재방문 방법, 살롱의 경영 방식 등을 부연 설명하였다. 또한 그는 설명된 이론적인 부분을 데모를 통해 직접 현장에서 재연해주고 고객을 이해하기 위한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을 강조하였다.

2부에서는 헤어 커팅 기술에서 기본이 되는 그레쥬에이션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실제 모델의 헤어를 활용하여 고객에 맞는 헤어 스타일을 연출하는 실습을 진행하였다. 특히 존 게스트는 미용인들과 헤어 스타일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커트 기술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4일간의 세미나에 참석한 전국에서 모인 40명의 미용인들은 커트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린 웰라만의 새로운 수업’, ‘고객을 어떻게 다루는 지를 알게 된 클래스’ 라며 수업에 대한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JG 트레이닝 세미나는 2015년 2월에 다시 한 번 개최될 예정이며, 문의사항은 웰라 고객 상담실(080-341-1111)로 하면 된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