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3년간 성형수술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성형수술을 하게 된 이유로 ‘단순 외모개선’이 가장 많았다. 취업 및 승진이나 주변의 권유 등이 그 뒤를 이은 것으로 나타났다.

오랫동안 콤플렉스였던 부위에 대한 변화의 열망은 누구에게나 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한층 세련돼 보이고 여성스러워 보이는 이미지를 가지고 싶어 한다. 성형수술, 그 중에서도 코성형은 얼굴의 조화를 완성하고 세련미를 더하기 위해 많이 찾고 있는 수술법이다.

얼굴의 중심에 위치한 코는 얼굴을 볼 때 눈과 함께 가장 먼저 시선을 받게 되는 부위로, 인상과 분위기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상의 변화를 위해 수술 선택이 많을 수 밖에 없는 이유다.

실제로 코성형은 앞서 언급한 설문조사 중 가장 많이 한 수술을 묻는 질문에서 쌍꺼풀, 필러 및 보톡스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얼굴 비율에 맞는 코는 뚜렷한 이목구비와 갸름한 얼굴, 세련된 이미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만큼, 남녀불문 선호하는 성형 중 하나로 자리잡았음을 입증하는 부분이다.

더라인성형외과 정유석 원장은 “코성형 하나만으로도 사람의 인상이 180도 바뀌게 되는 경우가 많아, 10대부터 20~5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상담을 위해 내원하고 있다”면서 “무조건 높은 콧대와 쭉 뻗은 코모양 보다는 눈썹 쪽 콧대부터 코끝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코라인을 선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너무 높고 직선으로만 뻗은 코라인은 인위적일 수 있기 때문에, 낮은코, 매부리코, 휜코 등 환자 의 현재 코상태와 전체적인 얼굴 균형을 고려한 코성형을 통해 자연스러운 코라인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여러 코수술 중에서도 바비코성형의 경우, 콧대부터 코끝까지 자연스럽게 라인을 연결하여 인형 같은 코라인을 만들어 주는 것이 포인트로, 뼈를 깎지 않아도 얼굴을 갸름하고 작아 보이게 만들고 돌출입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어느 각도에서도 보더라도 얼굴라인이 살려주는 장점 때문에 바비코성형은 선호도가 높은 코수술로 전해지고 있다.

전정환 원장은 “콧대 및 코끝의 높이, 코끝 각도의 상관 관계 등 얼굴 조화를 고려한 코성형이 중요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코성형 전문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코 상태를 진단해서 수술해야 할 것이다”고 조언했다.

뷰티한국 헬스팀 beauty@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