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을미년이 밝았다. 새해를 맞아 각 유통업계에서는 2015년을 책임질 히트상품 발굴에 한창이다. 새해 결심을 지켜주는 아이템부터, 양에 해에 꼭 맞는 귀여운 상품, 새해맞이 한정판 제품까지 다양한 새해맞이 아이템들을 알아보자.

 
 
G마켓은 2015년도에 뜰 상품으로 ‘금연용품’을 꼽았다. 1월부터 바로 담뱃값이 인상되는데다 모든 식당, 카페에서 담배를 피울 수 없게 되면서 금연을 결심하는 이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실제 G마켓에서는 새해를 앞둔 최근 한달(11/29~12/28)동안 전자담배를 포함한 금연보조용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16배 이상(1535%) 폭증했다. 통상 연말연시 금연결심으로 관련 용품이 반짝 증가세를 보이지만, 2015년도에는 금연관련 상품이 꾸준한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새해부터 서울 등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종량제 쓰레기봉투 가격도 인상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음식물쓰레기 처리기나 압축 쓰레기통 등도 각광 받을 것으로 내다봤다. 실제 최근 한달 간 음식물쓰레기 처리기는 28% 증가했으며, 압축휴지통 판매는 전년 대비 18% 늘었다. 압축휴지통은 덮개에 압축고정장치가 있어 쓰레기를 눌러 주기 때문에 봉투를 절약할 수 있다.

G마켓 마케팅실 강선화 실장은 “새해 새로운 정책 등으로 비용 인상 및 인하 품목이 생기면서 이에 따른 히트상품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금연용품, 항공권 등의 판매가 벌써부터 증가하고 있는 만큼 새해 들어 더욱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소셜커머스 위메프는 새해를 맞아 내년 1월 12일까지 건강가전 기획전을 개최한다. 무엇보다 한 해가 시작되면 본인은 물론 지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커진다. 부모님과 가족들의 건강에 도움이 될 건강 관련 상품을 엄선하여 선보이는 이번 기획전은 1만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안마의자, 공기압 마사지기, 어깨안마기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구매 상품별로 핸드마사지기, 체중계, 핫팩 등 다양한 이벤트 상품들을 증정한다.

 
 
홈플러스는 31일부터 1월 7일까지 전국 140개 전 점포 및 인터넷쇼핑몰에서 ‘새해 결심 상품 기획전’을 열고 금연, 다이어트, 재테크 등 새해 결심에 도움을 주는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새해에는 금연과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이들이 많다. 실제로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달 15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새해 금연 결심에 도움을 주는 은단 매출은 전년 대비 137%나 신장했으며, 무설탕껌 및 목캔디 매출도 각각 50%, 1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다이어트와 건강관리를 돕는 체중계 매출도 21% 증가했으며, 요가매트 25%, 짐볼 3%, 아령 37%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했다. 새해 저축을 돕는 저금통 매출도 14% 늘었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홈플러스는 새해 결심을 돕기 위해 저금통 18종과 다이어리 50종을 기획 상품으로 마련했으며, 여성들의 다이어트를 위한 전신거울은 20% 할인된 가격에, one body 마사지짐볼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금연에 도움이 되는 롯데 자일리톨(87g), 목캔디(274g), 애니타임(185g)은 각 18% 할인된 3250원에, 고려은단 비타민C골드프리미엄(120정)은 3000원 기획가에 마련했다.

올해는 을미년인 ‘청양(靑羊)’의 해로 ‘청양’은 개인과 가정에 큰 행운을 불러온다는 속설이 있다. 또한, 양은 성질이 온순하고 무리를 지어 사는 순한 동물로 평화와 온화를 상징하는 동물이기도 하다. 유통업계는 2015년에는 평화와 희망이 가득한 한해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행복의 상징인 양과 관련된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코카-콜라는 양띠 해를 맞아 1월 1일부터 ‘새해 소망’과 ‘양’의 캐릭터가 합쳐진 라벨 디자인의 스토리텔링 패키지 18종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메시지 글자의 끝부분을 ‘양 그림’으로 대체해 의미 전달에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 ‘잘나갈꺼양’, ‘다 잘될꺼양’, ‘포텐터질꺼양’, ‘썸탈꺼양’, ‘고백할꺼양’, ‘사랑할꺼양’ 등 다양한 새해 소망 메시지가 제품 라벨에 재치 있게 표현됐다.

카페베네는 2015년 을미년의 상징인 양 캐릭터를 활용한 겨울 한정 MD 상품인 ‘윈터스토리 머그’를 판매하고 있다. 포근한 레드 컬러와 청양의 기운을 담은 블루 2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윈터스토리 머그’는 새해에 바라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폭신한 양 그림 안에 ‘Your Dreams Come True’라는 문구가 새겨져있다.

금양인터내셔날은 2015년 양띠 해를 맞이해 양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한정판 ‘간치아 모스까또 다스띠’ 양 패키지를 출시했다. 2015년 을미년 신년주로 가족, 친구, 동료들과 캐주얼하게 마시기 좋다.

윤지원 기자 alzlxhxh@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