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가 지나고 한살한살 나이가 들수록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눈가나 이마 등 얼굴에 생긴 주름은 반갑지 않은 손님이다. 성별에 관계없이 나이가 들어도 젊어 보이고 싶은 게 많은 이들의 속마음이지 않을까.

주름은 나이에 따라 피부 속 탄력 감소 및 중력으로 인해 만들어지기 시작한다. 뿐만 아니라 생활습관, 호르몬감소, 자외선 등 복합적인 영향으로 점점 더 늘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반적으로 피부노화는 20대 중반부터 서서히 진행되나 최근에는 과도한 다이어트, 흡연, 음주, 식습관 등의 영향으로 20대 초반에도 나이 들어 보이는 외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많다.

노화는 나이가 들수록 더욱 가속화되며 개선이 쉽지 않다. 더욱이 이미 자리잡은 주름은 화장품이나 생활습관 개선으로는 확실한 효과를 보기 어려우며 개선에 한계가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피부과에서는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에 효과가 좋은 '실 리프팅'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시술은 피부를 절개하지 않는 비수술적 방법으로 식약청에서 허가 받은 안전한 실을 피부 진피층에 주입해 콜라겐을 생성하는 원리다. 기존 리프팅 수술에 비해 부작용 우려가 적고 절개가 없어 시술이 간단하며 회복이 빨라 일상생활 복귀가 용이하다.

실 리프팅은 연령 및 시술부위, 주름의 특징, 실의 종류와 모양에 따라 울트라리프팅, 오메가리프팅, V락 리프팅, 블루로즈 리프팅 등 명칭이 다양하다.

이중 가장 지속력이 긴 것으로 알려진 블루로즈 리프팅은 기존 다른 컷팅 돌기방식의 실이 아닌 장미가시 모양으로 사출된 실로 인해 꺾이거나 미끄러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확실하게 당겨주는 힘 때문에 고정력이 2~3배 이상 크며 길이에 따라 유지기간이 1년~1년 반 정도로 여러 실리프팅 종류 중 유지기간이 가장 긴 것이 특징이다. 단 시술 종류와 방법에 따라 효과 면에서 약간씩 차이가 있으므로 개인 피부상태 등을 고려해 그에 알맞은 적절한 시술을 받을 것을 권장한다.

목동 고운세상피부과 이남호 원장은 "실 리프팅은 간단한 방법으로 볼륨감 있는 동안 얼굴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모든 연령층에서 만족도가 높다"면서 "간단한 시술이지만 의료진에 따라 시술 효과가 확연히 달라질 수 있으므로 시술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된 전문의에게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이 원장은 "안전성 및 유해성 등 식약청 허가를 받은 정품 실을 사용해야 부작용 발생위험이 적은 만큼 어떤 실을 사용하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지적하며, "지나친 과대광고나 최신 트렌드에 따르기 보다는 현재 본인 상황과 상태에 맞는 진단을 받은 후 시술 받아야 만족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시술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뷰티한국 헬스팀 beauty@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