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방지샴푸의 대표격으로 자리매김한 닥터포헤어(http://www.drforhair.co.kr/noti_service/drforhair.asp)의 ‘폴리젠샴푸’가 유래 없는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국내 3대 포털사이트와 오픈마켓 쇼핑랭킹 1위를 기록, 십만 회원 수를 자랑하고 있는 탈모카페에서 탈모샴푸 추천 상품으로 소개되기도 하며, 연예인들의 적극 추천을 받는 등, ‘폴리젠샴푸’가 탈모방지샴푸로 많은 소비자들의 입에 오르내리면서 빠른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이에 그치지 않고 지난해 11월 27일에 홈쇼핑 런칭 첫 방송부터 조기 매진을 시키고, 이어 현재까지 16회차 가량 방송이 될 동안 ‘1초당 2개씩’ 팔리며 화제의 국민 탈모방지샴푸로 화제를 모으며, 계속해서 홈쇼핑에서도 완판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모발이식센터 ‘포헤어’의 의료진들과 십만여 건의 두피관리를 진행해 온 두피관리센터인 닥터포헤어의 전문가들이 오랜 연구 끝에 만들어진 탈모샴푸가 바로 이 ‘폴리젠샴푸’이다.

‘폴리젠샴푸’는 의이인 추출물, 고삼 추출물, 쑥 추출물, 감초 추출물, 비피두스 추출물 등의 천연성분을 주축으로 두피트러블을 완화하고 예방하며 두피개선에 효과를 주고, 비오틴과 니코틴산아미드, 덱스판테놀 등과 같은 영양성분으로 모발의 성장과 모근강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닥터포헤어샴푸는 세균증식을 억제하고 두피 내 보호막을 강화시켜서 두피트러블과 탈모를 예방하는 ‘약산성샴푸’로 탈모의 원인이 되는 지루성두피염을 치료하고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어서 지루성두피염샴푸로서의 역할을 하기도 한다.

때문에, 지루성두피염을 앓고 있는 여성들에게도 지루성두피염샴푸로 인기가 좋아, 여성탈모샴푸로 많이 알려지기도 하였다. 美 FDA(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의약외품으로 등록이 되었으며, 탈모방지와 양모효과로 식품의약품안전청에 효과를 인증받아 의약외품으로 인증을 받기도 하였다.

닥터포헤어의 폴리젠샴푸는 지난해 소비자가 신뢰하는 브랜드 ‘샴푸부문’에서 대상을 받는 등 많은 기관에서 닥터포헤어의 ‘폴리젠샴푸’가 그 성능을 검증 받았다. 이런 이유로 모발이식 병원과 탈모관리센터에서도 폴리젠샴푸가 실제 탈모 환자에게도 사용되면서 신뢰를 더 주고 있기도 하다.

이와 같은 닥터포헤어의 탈모샴푸인 ‘폴리젠샴푸’의 인기와 눈에 확연하게 보여지는 효과에 지루성두피염샴푸, 탈모방지샴푸, 여성탈모샴푸 등의 미투제품(모방제품) 또한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기도 하였다.

이러한 현상에 닥터포헤어의 관계자는 “타사의 탈모샴푸들이 폴리젠샴푸의 우수성을 인정하고, 폴리젠샴푸의 제형과 향, 성분배합을 모방하여서 프리미엄 리뉴얼을 시도하고 있지만, 폴리젠샴푸는 세계적인 두피 전문가들이 모여 오랜 연구 끝에 만들어졌기 때문에 결코 따라할 수 없다.” 며 닥터포헤어샴푸에 대한 자신감을 내보였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홈쇼핑을 통해 소비자에게 찾아갈 예정인 닥터포헤어의 ‘폴리젠샴푸’의 판매 기록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그 눈부신 성장이 많은 이들에게 기대를 주고 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