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막연히 체중을 줄이는 것에만 다이어트의 포커스가 맞춰져 있었다면 최근에는 다이어트에 대한 여성들의 접근 방법이 점차 전문적이고 세분화되어가고 있다.

같은 몸무게라도 체지방과 근육의 양에 따라서 신체 사이즈는 물론이고, 부분적인 라인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아는 여성들이 효율적인 방법으로 하체라인을 살리는 부분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는 추세가 두드러지고 있는 것이다.

상체에 비해서 하체가 비대한 여성들은 몸무게가 많이 나가지 않아도 자신의 체중과 체형에 대해 민감할 수밖에 없다. 특히 국내에는 이러한 몸매를 가진 여성들이 매우 많은 것이 사실이다.

일명 ‘승마살’이라고도 하는 허벅지 바깥쪽 살이 많다면 봄철 필수 패션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스키니진을 입었을 때 울퉁불퉁 태가 나지 않게 되기 때문에 봄이 얼마 앞으로 다가온 현재, 이 부위의 운동을 집중적으로 하는 여성들이 많다. 그러나 승마살빼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 왜일까?

이에 대해 교대역 골반교정한의원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은 “특정 부위에 살이 찌는 경우 골반 벌어짐에 의한 체형불균형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골반 틀어짐은 신체의 균형을 무너뜨리게 되는데, 골반이 벌어지고 틀어지게 되면 골반과 연결된 고관절(다리관절)의 돌출증상이 유발되어 허벅지 바깥쪽이 튀어나와 보이면서, 허벅지 근육은 더욱 퍼지고 처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때문에 하체라인을 살리려면 틀어진 골반을 바로 잡는 것이 우선이다.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으면 장기간 이어온 운동이나 식이요법의 효과도 배가 될 수 있으며, 전과 다른 슬림한 하체라인을 가질 수 있게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키니 라인을 망치는 주범 ‘승마살’
승마살은 허벅지 바깥쪽으로 군살이 많아서 그 모양이 승마바지를 입은 것처럼 불룩한 모양이라고 해서 붙은 이름이다. 승마살을 엉덩이살, 허벅지살로 착각하는 여성들이 많은데, 승마살은 지방이 많은 체형 뿐 아니라 마른 체형에서도 나타날 수 있다.

승마살이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도 안 빠지는 원인도 바로 골반틀어짐 때문이다. 골반이 틀어지면 하체의 순환을 방해해 지방과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서 상대적으로 움직임이 적은 허벅지 바깥쪽으로 군살이 생긴다. 바르지 못한 자세로 골반이 틀어지게 되고 하체비만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찌는 것 쉽지만 빼기는 어려운 ‘허벅지 안쪽 살’
날씬한 다리의 조건 중 하나인 허벅지사이 틈. 그러나 허벅지 안쪽살은 여성들 사이에서도 가장 빼기 어려운 하체살로 여겨지고 있다. 허벅지 살로 고민하는 여성들 대부분 골반이 넓고 틀어져서 혈액순환이 안 되는 것이 특징이다. 허벅지살빼기 운동이나 식이요법만으로는 좀처럼 사이즈 감소를 얻기 힘든 부위이다.

이러한 경우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체형교정을 통한 골반 틀어짐과 벌어짐을 교정해주고 지방을 분해요법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 원장은 “골추요법 프로그램의 주요 과정을 통해 잘못된 자세와 사이즈 증가로 인해 틀어진 골반과 척추를 추나요법을 통해 바로잡는다면 이러한 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 있다”며 “추나요법으로 혈관과 림프관의 순환을 개선시키면 통증도 없앨 수 있고, 하체 지방이 쌓이지 않는 몸상태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골반교정기를 이용한 물리자극으로 틀어진 골반 교정을 보강하고 있다. 이는 골반이 심하게 벌어져 있는 여성의 하체비만다이어트에 필수적이다.

이처럼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하체부분비만 다이어트에 실패해온 여성들에게는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을 수 있는 골반교정 치료가 필요하다. 자신에게 나타나고 있는 하체비만의 원인을 고려하여 골반교정을 통한 하체비만다이어트를 시도한다면, 올봄 남부럽지 않은 슬림한 하체라인을 뽐낼 수 있게 되지 않을까.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