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구의 사랑' 최우식 유이
▲ '호구의 사랑' 최우식 유이

사랑에도 갑질이 있을까? '호구의 사랑' 최우식-유이가 색다른 로맨틱코미디로 돌아온다.

tvN 새 월화드라마 '호구의 사랑'(연출 표민수, 극본 윤난중)이 오늘(9일) 밤 베일을 벗는다.

'호구의 사랑'은 모태솔로 강호구(최우식 분)의 파란만장한 사랑 이야기를 드라마. 일명 '갑을 로맨스'를 추구한다. 걸죽한 입담의 국가대표 수영여신 '도도희'(유이 분), 밀리고 당하는 대한민국 대표 호구 '강호구'(최우식 분), 무패신화 에이스 변호사 '변강철'(임슬옹 분), 남자인 듯 여자 같은 밀당고수 '강호경'(이수경 분) 4명의 호구 남녀의 로맨스가 펼쳐진다. 다음은 '호구의 사랑'을 주목해야하는 관전포인트다.

나쁜 남자는 가라! 이제는 순정남 '호구'의 시대!

요즘 보기 드문 순정남의 로맨스다. 강호구는 함께 밥도 먹고 술도 마시고 도시락을 싸서 놀러도 갔지만 결국 사귄 건 아니라는 여자들의 속마음을 이해할 수 없는 연애 기술 제로의 모태 솔로다. 호구는 비록 썸, 밀당, 연애에 대해서는 하나도 모를지라도 첫사랑 '도도희'(유이 분)의 일이라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성심성의를 다하며 자신이 생각하는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전달한다. 어느새 연애가 사랑이 아닌 기술이 돼버리고 SNS로 이별을 고하는 디지털 시대에, 호구는 진심을 다해 사랑하는 순정 로맨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여자를 울리는 나쁜 남자에게 종말을 고하는, 세상에 없던 순정파 남자주인공 '호구'의 등장에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더불어 예고편 등을 통해 벌써부터 커다란 존재감을 드러낸 라이징스타 최우식이 선보이는 '강호구'가 어떤 웃음과 매력을 펼치게 될 지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여신외모+거친입담' 유이 등 반전 캐릭터

'호구의 사랑' 속 주인공들은 반전 매력으로 똘똘 뭉쳤다. 다른 드라마에서는 볼 수 없었던 톡톡 튀는 인물들이 돋보이는 '캐릭터 드라마'를 자부한다. 주인공 '강호구'에 이어 가장 눈에 띄는 캐릭터는 배우 유이가 분하는 '도도희'. 도도희는 그 동안 로맨스의 중심에 있던 여리고 눈물 많은 청순가련형의 여주인공과 180도 다르다. 국가대표 수영선수로 등장하는 '도도희'는 남자 못지 않게 강하고 당찬 성격에, 전라도 사투리와 거친 입담을 자랑하는 색다른 여주인공이다. 특히 실제 수영선수로도 활약한 바 있는 유이는 '도도희'와 100% 싱크로율을 자랑하며 2015년 가장 매력적인 여주인공으로 거듭날 계획. 여기에 임슬옹이 연기하는 엘리트 변호사 '변강철'은 완벽해 보이는 겉모습에 허당끼가 더해지며 드라마의 코믹 지수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 '호구의 사랑' 최우식 유이
▲ '호구의 사랑' 최우식 유이

드라마 거장과 거장이 만난 로코물

'호구의 사랑'은 '아이리스2', '풀하우스', '그들이 사는 세상' 등을 연출한 드라마의 대가 표민수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tvN '꽃미남 라면가게', '직장의 신' 등을 집필한 윤난중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꽃미남 라면가게' 이후 표민수 감독과 윤난중 작가가 의기투합한 두 번째 작품으로 다시 한번 환상의 호흡을 보여줄 전망이다. 생기 발랄한 캐릭터들과 감칠맛 나는 대사, 예측 불가한 톡톡 튀는 유쾌한 스토리까지, '믿고 본다'는 말이 절로 나오는 제작진이 선사하는 코믹 로맨스 청춘물에 시청자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안방극장 대세, 웹툰 원작 드라마

'호구의 사랑'은 안방극장 대세인 웹툰 원작 드라마. tvN 드라마 '이웃집 꽃미남'의 원작 웹툰 '나는 매일 그를 훔쳐본다'를 그린 유현숙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이다. 원작과의 차별화가 기대된다. 등장인물의 이름부터 성격, 직업까지 원작과 크게 달라진 점들이 눈에 띈다. tvN은 "원작과는 또 다른 재미가 있는 드라마를 탄생시키기 위해 제작진이 오랜 시간 고민했다"며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보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독특하면서도 빠른 전개가 돋보이는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호구의 사랑'은 오늘 9일 (월)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 화 밤 11시에 시청자를 찾아간다.

뷰티한국 연예팀 이수아 기자 2sooah@gmail.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