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승례 에이프릴로제 원장
▲ 정승례 에이프릴로제 원장
애플 힙 라인(Apple-Hip-Line)이란 ‘마치 사과 두 개처럼 힙이 올라붙어 있어 예쁘다’는 뜻으로 엉덩이 부위가 탄력 있는 형태의 힙 라인을 일컫는 말이다.

여성의 힙 라인은 뒤태의 중심으로 몸매의 라인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힙의 크기나 모양은 힙의 아름다움을 좌지우지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힙을 3등분 했을 때 가장 돌출된 부분이 위에서 2/3 지점 혹은 중간 부분에 위치했을 경우 ‘아름다운 엉덩이라인의 기준’이라고 할 수 있으며, 치골의 윗부분과 엉덩이의 가장 돌출된 부분이 수평이 된 경우도 ‘엉덩이 라인이 아름다운 상태인 것’으로 평가된다.

또 엉덩이와 허벅지가 경계를 이루고 있는 부분에서 접히는 부분은 엉덩이의 처짐을 나타내는 것으로 경계선의 길이가 길수록, 경계선이 허벅지로 많이 내려가 있을수록 처짐이 심하다고 판단할 수 있다.

동양인은 기본적으로 하체의 근육이 부족해 예쁜 엉덩이 라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적은편인데 이런 경우 아름다운 엉덩이라인을 갖고 싶다면 효과 높은 운동 등의 적절한 대응책이 필요하다.

예쁜 엉덩이와 미인과 관계가 깊다고 한다면 믿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사실은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

우선 사각턱을 가진 엉덩이 미인은 턱 근육이 발달해 턱 선이 부드럽지 못하고 각이 진 사람이다. 중력에 의해 골반이 내려앉으면서 턱뼈 또한 내려앉는다. 엉덩이의 근육도 밑으로 처지고 퍼지면서 턱의 길이가 늘어나고 상대적으로 볼은 꺼져 보인다. 엉덩이 모양과 얼굴 윤곽이 비례하고 있는 셈이다.

엉덩이와 팔자 주름도 관계가 깊다. 팔자주름은 노화의 한 증상이다. 팔자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중력에 의해 엉덩이가 처지면서 연계되어 있는 얼굴의 하악(아래턱뼈)이 내려앉는 경우이다. 이런 경우 엉덩이가 납작하거나 처져 있다.

볼꺼짐도 마찬가지다. 볼꺼짐은 중력으로 인해 골반이 내려앉으면서 연계된 턱뼈가 내려앉기 때문에 엉덩이 근육이 밑으로 처지고 퍼지면서 턱 길이가 늘어난다. 사각턱이 있는 사람이 볼꺼짐도 많이 나타난다.

돌출입은 엉덩이 중앙의 천골 부위가 튀어나오거나 흡착되어 나타난다. 척추의 뿌리는 천골이며 천골을 감싸고 있는 장골능과 관련이 있다.

이에 비해 얼굴의 뿌리는 입을 형성하는 턱뼈라 할 수 있다. 장골능과 천골이 비틀어지면 턱뼈도 비틀어지고 입의 모양도 변한다. 장골능과 천골은 엉덩이 부위다. 엉덩이 모양이 턱뼈와 입 모양도 결정하는 요인 중 하나다.

이렇듯 엉덩이와 골반을 바로 잡아주면 얼굴 미인이 된다. 결국 엉덩이 미인이 건강하고 얼굴선이 예쁜 미인인 것이다.

엉덩이의 장골능과 허리의 천골이 비틀어지면서 턱뼈도 제 자리에 있지 못하고 얼굴 모양도 변형이 되어 얼굴 비대칭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얼굴비대칭인 고객의 뒷모습을 사진으로 찍어보면 엉덩이의 크기가 다른 것이 확인된다.

뼈를 둘러싸고 있는 근육과 근육은 서로 연결되어있는데 근육의 연결 때문에 엉덩이 근육과 얼굴 근육의 비율이 같아지게 된다. 결론적으로 엉덩이 크기와 몸의 비율이 달라지면 얼굴비율 또한 비대칭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 엉덩이가 작아지는 운동, 예쁜 엉덩이 만드는 법에 대해 고민이라면 골반의 균형부터 바로 잡아야 한다
▲ 엉덩이가 작아지는 운동, 예쁜 엉덩이 만드는 법에 대해 고민이라면 골반의 균형부터 바로 잡아야 한다

TV 속 연예인이나 지나가는 사람들, 잡지 속 인물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80~90%가 얼굴비대칭으로 보인다. '얼굴비대칭이 심한가, 혹은 심하지 않은가?'의 차이만 있을 뿐이다. 필자의 숍에 방문하는 고객들을 상담하다 보면 상당수가 얼굴비대칭으로 콧구멍 사이즈가 다르고, 입 꼬리 높이가 틀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이런 고객의 대부분은 허리통증과 어깨통증 그리고 양쪽 사이즈가 맞지 않으며 쉽게 피곤해지고 쉬어도 피곤이 해소되지 않는다. 심하면 순환이 잘 되지 않아 손발이 차가워지는 증상까지 동반한다고 호소하는 경우도 많다.

'그렇다면 무엇이 문제이고, 얼굴 비대칭 문제는 어떻게 해소할 수 있으며, 얼굴 비대칭 해소를 위해서는 어떤 관리가 중요한가?'라는 것이 체형관리 전문가들의 화두이자 숙제이기도 하다.

엉덩이는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좌우하고 엉덩이 모양은 골반의 영향을 받는다. 날씬하고 예쁜 엉덩이의 비밀은 ‘골반’에 있는 것이다.

엉덩이가 작아지는 운동, 예쁜 엉덩이 만드는 법에 대해 고민이라면 골반의 균형부터 바로 잡아야 한다. 이것이 섹시한 엉덩이, 날씬한 바디라인을 만드는 최선의 방법이며 얼굴미인이 되는 우선의 방법일 것이다.

글_정승례
메디스파 스토리W 전문점인 강남피부관리실 에이프릴로제 청담점, 울산피부관리실 에이프릴로제 울산점을 운영 중이며, 대한피부미용사중앙회 교육이사이다. 얼굴로 우리 몸의 체형을 진단하고 큰얼굴, 비대칭, 볼꺼짐, 돌출입, 사각턱, 광대뼈관리, 휜다리, 골반의 변형관리 등 몸의 체형을 바로잡아 정상적이고 건강한 몸과 내면, 외면의 아름다움을 찾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