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이나 면접처럼 우리가 첫 만남을 가지게 되는 유형은 다양한 편이다. 이러한 첫 만남의 자리에서 상대방의 첫인상이 결정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개 3초 정도로 알려져 있다. 이 짧은 시간 동안 상대방의 첫 느낌과 이미지가 파악돼 머리 속에 각인되는 것인데 이러한 첫인상은 사회생활이나 학교생활을 시작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마련이다.

이 때문에 최근 상대방으로부터 호감을 얻을 수 있는 첫인상을 만들기 위해 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그 중에서도 특히 얼굴형을 개선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은데, 갸름하고 부드러운 얼굴형을 가진 사람이 선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보이는 반면 사각턱과 같이 각진 얼굴형을 가진 경우라면 고집스럽고 심술궂어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각진 턱을 개선하고자 무조건 성형수술을 하는 것은 능사가 아니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자신의 각진 사각턱이 근육형인지 골격형인지 먼저 파악하는 것이 좋다는 것.

골격형 사각턱은 말 그대로 턱 부위의 뼈가 발달하여 생긴 사각턱으로 이는 성형수술을 통해 개선하는 것이 옳을 수 있지만 턱 주변의 저작근육이 발달해 사각턱처럼 보이는 경우라면 보톡스를 이용해 비교적 간단하게 개선이 가능하다.

보톡스는 일반적으로 잔주름을 개선하는 용도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불필요하게 발달한 근육을 마비시켜 마비된 근육의 부피가 점차 줄어드는 원리의 시술로 근육이 발달한 사각턱 혹은 종아리 근육 개선에도 효과적인 시술이다.

창원 벨다드클리닉 송윤지 원장은 "어금니를 꽉 깨물었을 때 턱 주변에 튀어나오는 근육을 저작근이라고 하며 이 저작근이 과도하게 발달되면 '사각턱'처럼 보인다"며 "이러한 근육형 사각턱은 굳이 수술적 방법이 아니더라도 간편한 주사시술인 보톡스로 충분히 개선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보톡스는 시술시간이 5~10분 내외로 짧고 시술 후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 없으며 현재 시중에 매우 다양하고 많은 제품이 나와 있다. 이에 시술 전에는 반드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거쳐 자신의 피부타입이나 특성을 고려하고 적합한 정품 제품을 정량 시술 받아야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윤지연 객원기자 beauty@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