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주요 상권에 추가 오픈하고 해외 시장 공략 박차

 
 
태초 자연의 신비함을 담은 화장품 브랜드 네이처리퍼블릭(대표 정운호)은 24일 하와이에 1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네이처리퍼블릭은 일본과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캄보디아 등을 비롯해 미국까지 해외 8개국에 진출하게 됐다.

하와이 1호점은 휴양지이자 쇼핑의 메카로 유명한 오하우섬의 와이키키 해변에 위치한 하얏트 리젠시 와이키키 스파&리조트 1층에 입점했으며, 규모는 약 70평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미국 진출의 첫 관문인 하와이점 오픈에 앞서 180여 개 기능성 제품에 대한 미국식품의약국(FDA) 사전 등록을 완료했다. 까다로운 FDA 규정을 통과하며 품질력을 인정받은 만큼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데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일년 내내 초여름 날씨인 현지 기후와 주요 타깃층을 고려해 총 600여 품목을 선보이고 맞춤형 프로모션으로 현지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아시아 뷰티의 대명사인 비비크림을 주력 상품을 내세우고 관광객들을 겨냥해 선물로 인기가 좋은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과 ‘막코라 비누’ 등을 별도 세트로 구성해 판매한다.

네이처리퍼블릭 정운호 대표는 “하와이 1호점은 미국을 비롯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현지인과 각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실된 자연주의를 추구하는 브랜드 이미지와 뛰어난 제품력을 알리는 플래그십 스토어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와이 1호점은 23일 테스트 오픈을 한 결과 수백 여 명의 현지인들이 매장을 찾았으며, 고객들은 자연친화적이면서도 모던한 매장 인테리어와 재미있고 기능적인 제품들을 보며 즐거워했다.

하와이 화장품 시장은 미국의 다른 주에 비해 상대적으로 화장품 가격이 높고 쇼핑 관광객들이 많아 품질력이 뒷받침된 중저가 화장품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다. 또한 현지인 가운데 일본계 미국인의 비율이 높아 한류 마케팅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