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숙한 가르마를 쉽고 스타일리시하게 바꿔보자

한 번 길들여진 가르마는 생각처럼 쉽게 바꿔지지 않는다. 일단 거울 속의 내 모습이 낯설기 때문. 하지만 조금만 용기 내어 가르마의 방향만 바꿔주어도 도시적이고 청순하면서 다양한 이미지 변신이 가능 하다. 지루한 일상에 길들여져 있다면 이번 가을, 라뷰티코아 화영팀장이 제안하는 셀프 스타일링 팁으로 지금까지 익숙함을 탈피하고 새로운 이미지 변화를 시도해보자.

# 미디움 헤어

▶ 원형가르마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표현하고 싶을 때는 ‘원형가르마’를 추천한다. 먼저 앞 눈썹을 기점으로 반달 원모양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꼬리빗을 이용해 눈썹 앞머리와 정수리 부분이 같은 위치에 있게 반원모양으로 깔끔하게 나눠준다. 톱부분에 더욱 많은 볼륨을 얻기 위한 팁으로는 본인의 원래 하던 가르마의 반대방향으로 방향을 바꾸어 주면 더욱 풍성한 톱부분의 볼륨을 얻을 수 있다. 원형 가르마는 특히 윗머리 숱이 없는 여성들에게 추천한다. 가르마로 빗어 내린 머리 때문에 볼륨이 많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 앞가르마

앞가르마와 2/8 가르마
앞가르마와 2/8 가르마

세련되고 도시적인 느낌을 표현하고 싶을 때 ‘앞가르마’를 추천한다. 미간 중앙을 시작해 4cm가량 가르마를 타준다. 이때 너무 길게 정수리부분까지 타주면 톱부분에 볼륨이 가라앉을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앞머리가 광대부분을 살짝 가릴 수 있게 스타일링해주면 갸름한 얼굴로 보여질 수 있다. 앞가르마는 둥근 얼굴을 갸름하게 보일 수 있고 특히 각진 얼굴형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 2/8가르마
발랄하면서도 귀여운 이미지를 주고 싶을 때 2/8가르마를 추천한다. 앞머리를 땋거나 묶어줄 때 2/8 가르마에서 묶어주면 발랄하면서도 귀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눈썹산을 기점으로 꼬리빗을 이용해 일자느낌으로 가르마를 타준 뒤 앞머리를 세가닥 땋기를 해주면 귀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고, 이때 이마 가까이 땋아줘야 좀 더 러블리한 느낌을 줄 수 있다.

# 쇼트 스타일

▶ 사선가르마
 

사선가르마
사선가르마

도시적인 느낌으로 샤프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주는 스타일에 어울리는 가르마로 눈썹 앞머리를 기준으로 사선으로 일직선으로 가르마를 타준 후 롤 브러시를 이용해 드라이를 해주면 톱부분의 볼륨과 세련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앞머리를 기르는 중이거나 포니테일 스타일로 연출할 때도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 지그재그가르마

지그재그가르마
지그재그가르마

모발을 풍성하게 보일 수 있다는 점과 모발의 양을 풍성하게 보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며 섹시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눈썹 앞머리를 기준으로 지그재그 모양으로 꼬리빗을 이용해 가르마를 타준 후 원형아이론을 이용해 웨이브를 만들어 준 후 묶어준다. 앞머리가 들뜨는 모발이거나 돌아나는 앞머리도 어색하지 않게 가르마를 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가르마 없는 스타일링
 

가르마 없는 스타일
가르마 없는 스타일
귀여운 이미지를 연출하는 가르마이며 동안 스타일에 가장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전체적으로 가르마를 없애 톱부분과 이마얼굴라인을 풍성하게 보임으로써 귀엽고도 갸름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샴푸 후 고개를 숙여 전체적인 머리를 얼굴 쪽으로 향하게 하여 말려주면 톱부분과 사이드의 풍성한 볼륨을 얻을 수 있다. 정수리 부분의 모발을 전부 앞으로 내리고 원하는 방향으로 살짝 넘겨주면 자연스런 느낌을 주어 귀여운 느낌으로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 롱 헤어

▶ 앞머리 지그재그 가르마

 
 

앞머리가 지겨워져 없애고 싶을 때 유용한 스타일로 지그재그 가르마로 나눠준 후 아이론으로 앞머리부터 머리방향이 뒤로 향하게 말아준 후 뒷머리를 두가닥으로 나눠 묶어주고 남는 머리를 한 번 더 머리끼리 묶어준다. 이때 너무 꽉 묶지 않아도 자연스런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가볍게 묶어준다. 실핀으로 머리를 고정시키고 흘러내리는 모발이 있다면 다시 실핀으로 정리해준다. 특별한 모임이 있을 때도 간단하게 스타일링하여 멋스러움을 표현할 수 있다.

▶ S자 가르마

사선가르마, 뱅스타일 가르마
사선가르마, 뱅스타일 가르마

가르마의 자연스러움으로 부드러운 이미지를 줄 수 있고 사이드로 시선이 분리돼 갸름한 얼굴로 보일 수 있는  S자 모양의 가르마로서 자연스럽게 연출한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원하는 방향으로 앞머리를 넘겨준 후 톱부분 정수리까지 S자모양이 나오도록 모발을 정리해준다. 굳이 빗을 이용하지 않아도 손가락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S자를 그리면서 타주는게 모발에 볼륨을 줄 수 있다.

▶ 뱅스타일 가르마
귀여운 이미지를 연출하는 대표적 헤어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다. 긴 얼굴형을 커버할 수 있고 얼굴 크기 또한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여러 높이의 포니테일 스타일로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는 스타일로 정수리 앞쪽부터 양 눈썹산쪽까지 부채모양이 나오도록 섹션을 나눠 앞머리를 분리해주고 롤 브러시로 볼륨있게 드라이를 넣어 얼굴에 입체감이 있어 보일 수 있도록 해준다. 앞머리 길이를 눈썹 아래까지 오는 길이감이 얼굴을 작게 보일 수 있다.

(도움말=라뷰티코아 화영실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