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인시대 시청률, 초인시대 유병재 캡처
▲ 초인시대 시청률, 초인시대 유병재 캡처

초인시대 시청률이 유병재 파워를 톡톡히 보여줬다.

초인시대 시청률은 11일 tvN이 공개했다. 전날 첫 방송한 tvN '초인시대' 시청률(닐슨코리아 기준)은 평균 1.9%, 최고 2.3%로 나타났다.

초인시대 시청률은 남성의 경우 10대부터 40대까지 전 연령층에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수도권에서는 최고 3%에 가까운 시청률을 기록해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초인시대'는 유병재가 극본과 주연을 맡은 코미디드라마다.

초인시대 유병재의 파워는 대단했다. 유병재의 재기발랄한 병맛 코미디 속 날카로운 사회 풍자가 큰 공감을 얻으며 안방극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초인시대'는 유병재 특유의 B급 감성이 빛을 발했다. 유병재(유병재 분)와 김창환(김창환 분)이 빗속에서 하염없이 눈물을 흘리는 범상치 않은 장면을 시작으로, 유병재가 생일에 혼자 화장실에서 미역국을 먹거나 조별 과제를 하며 얌체들에게 당하는 등 찌질하면서도 안타까움을 자아내는 웃픈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유병재가 자신이 25살까지 동정을 유지해 초능력자가 됐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열심히 이를 부정하려 애쓰고, 부끄러움을 느끼면 발휘되는 초능력을 시험해 보기 위해 사람들 앞에서 옷을 벗는 등 재기발랄한 병맛 코미디가 내내 웃음보를 자극했다.

‘극한직업’에서 볼 수 있었던 날카로운 사회 풍자는 ‘초인시대’에서 그 깊이를 더했다. 유병재의 스펙으로는 좋은 회사에 갈 수 없다며 오직 눈을 낮출 것만을 강요하는 취업상담센터 직원(권혁수 분)이나, 쇼핑몰 홈페이지를 만들어 준 유병재에게 ‘열정’을 강조하며 무보수로 부리려는 학교 선배(김호창 분)의 모습 등이 웃음 한편으로 씁쓸함을 안긴 것. 이 시대 청춘들의 삶을 제대로 이해하지도 못한 채 ‘고생’과 ‘열정페이’를 당연하게 요구하는 사회에 대한 일갈이 큰 공감을 이끌었다. 또한 “버그 잡을 때 빼고는 필요가 없다” “월세 못 내는 학생은 필요가 없다” 등 계속해서 청춘을 쓸모 없다고 말하는 현실 같은 대사와 “세상은 자네를 필요로 한다”는 소장(기주봉 분)의 말이 극명히 대비되며 청춘을 향한 위로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초인시대’는 어느 날 우연한 기회로 초능력을 갖게 된 20대 취준생들의 모험 성장기. 성인 남성이 25세까지 첫 경험을 하지 못하면 초능력이 부여되고, 첫 경험을 하는 순간 능력이 없어진다는 독특한 설정이 재미를 선사한다. tvN ‘SNL코리아’의 코너 ‘극한직업’에서 찌질하지만 공감도 높은 상황연기로 화제를 모았던 유병재가 이례적으로 극본과 동시에 주연을 맡았으며, 특유의 풍자 코미디를 통해 청춘들에게 세상에 쓸모 없는 사람은 없음을 이야기한다. 매주 금요일 밤 11시 30분 tvN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