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FDA 한국 KFDA에서 안전성을 보장 받은 레이저 장비

 
 
최근 미용을 목적으로 반영구화장을 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반영구화장은 과거에는 주로 여성들이 많이 찾았으나 최근에는 눈썹 모양새를 제대로 잡으려는 남성들도 늘고 있어 반영구 화장이 여성만의 문신 술이라는 개념이 많이 사라지고 있다.

반영구화장은 눈썹은 물론 점막을 채워주는 아이라인 문신 두피문신과 이마라인문신 등 여러 종류로 확장되고 있으며 시술 장소도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반영구 화장의 경우 비 의료인의 시술에 대해 거부감을 느끼지 않는 경우가 있어 문제가 될 수 있다.

비 의료인에 의해 문신시술을 할 경우 피부의 타입을 고려하지 않은 시술에 의해 잘못되었을 경우 돌이킬 수 없다는 점이 문제가 된다.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문신시술 혹은 제거시술 모두 알려져 있는 곳에서 인증 받은 장비로 시술을 받는 것이 안전하다.

#안전성이 보장된 문신제거시술, 피코슈어레이저
대전 문신제거 씨앤유피부과 윤지석원장은 “처음 문신시술을 받을 때 비 의료인의 시술을 받은 사람들은 지우는 경우에도 다시 그 곳을 찾아가서 문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반영구 화장의 경우 예민한 부위에 시술을 하는 경우이기 때문에 피부 타입에 관계없이 시술하는 곳에서 시술을 받게 되면 피부에 염증과 같은 손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윤 원장은 “문신을 안전하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알려진 곳에서 시술 받는 것과 인증된 장비로 치료받는 것을 권합니다. 현재 문신제거를 위해 2014년 국내에 도입된 피코슈어레이저는 미국의 FDA와 한국의 KFDA의 승인을 받아 안전성이 확보된 장비이며 기존에 사용되던 레이저에 비해서 약 100배 정도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라고 피코슈어레이저의 장점에 대해 언급했다.

피코슈어레이저로 문신제거를 할 경우 기존에 문신제거에 비해 약 절 반 정도의 시술로도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기존레이저가 문신색소를 자갈크기로 부숴서 배출해 내는 방식이었다면 피코슈어레이저는 강력한 레이저 조사로 모래알크기로 부숴서 배출시키기 때문에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게다가 피코슈어레이저는 선택적인 레이저 조사가 가능하게 된 장비로 주변 조직의 손상을 줄여주어 시술을 받는 도중의 통증은 물론 시술 후에 있을 흉터나 부작용의 위험까지 줄였다. 또 이전까지 알려져 왔던 기존 기기와는 달리 다양한 염료에 반응하여 색소문신제거에도 효과적인 시술이 가능하다.

#피부색소 질환에도 효과적인 레이저시술
이처럼 문신제거에 있어서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피코슈어레이저는 노화나 자외선으로 인한 색소치료에 있어서도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대표적인 재발성 색소질환은 잡티와, 기미 주근깨 등이 있는데, 이는 화장품으로는 치료가 더딜 뿐 아니라 재발이 될 수 있어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했다면, 피코슈어레이저는 이러한 피부색소 병변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하여 통증은 줄이고 보다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