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이목구비가 뚜렷한 서구적인 이미지의 사람을 미인이라고 칭했다면, 오늘날은 어려 보이고 입체적인 얼굴을 뜻하는 ‘동안’이 미인 키워드로 자리 잡았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동안을 연출하기 위해 화장품을 사고 식이요법을 병행하며, 조금 더 근본적인 안티에이징을 하기 위해서 동안성형, 회춘성형이라 불리는 쁘띠성형에도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동안 트렌드에 발맞춰, 최근에는 중장년층의 필러 시술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뿐만 아니라 얼굴의 볼륨을 채워서 동안을 연출하고자 하는 중장년층이 늘어난 것이다.

필러(Filler: 충전물)은 ‘채워준다’는 의미를 가진 주사제로, 특정 부위를 메우거나 도톰하게 볼륨을 주는 시술이다. 주사기를 이용해 피부 진피층에 안전한 보충물을 주입하는 시술로, 부작용이나 합병증의 위험이 적으며 시술 즉시 해당 부위의 볼륨감이 채워진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강남구 예스민 성형외과&피부과 민경호 원장은 “중장년층 여성의 경우 처진 피부 개선을 위해 앞 볼이나 팔자주름 시술, 혹은 입술 필러 시술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 반면 남성의 경우 빠르고 간편하게 외모 개선을 할 수 있는 필러 시술 선호도가 확연하게 높은데 다소 거칠어 보이는 남성적인 이미지 개선을 위해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이어 민경호 원장은 “중장년층의 동안 효과를 위한 필러로 히알라인 필러가 상당히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여준다”며, “히알라인 필러는 칼슘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CaHA: Calcium Hydroxyapatite)와 히알루론산 하이드로겔(HA: Hyaluronic Acid-Based Hydrogels) 복합 필러로, 자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콜라겐 스티뮬레이터인 칼슘 성분이 시술 3개월 후부터 피부의 볼륨을 채워줘 지속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히알라인은 동물에 무해한 바실러스 서브틸리스 균(Bacillus Subtillis)에서 추출한 히알루론산 원료를 사용하여 안전성까지 확보한 제품으로 지속력과 안전성을 모두 갖춘 더블액션 필러이다.
 
민경호 원장은 “중장년층 남성의 경우 여성과 원하는 형태와 이미지가 다르기 때문에, 다른 미적 기준을 적용해 시술하는 것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이마가 너무 꺼지게 되면 사나워 보일 수 있고, 턱이 갸름하면 의지가 약해 보이기 십상이다”며, “필러 시술 시에는 안전한 필러 제품과 함께, 이러한 부분을 섬세하게 고려해 줄 수 있는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아야 자연스러우면서도 만족도 높은 동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여 조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