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외식기업 ㈜SF이노베이션의 캐주얼 한식 브랜드 스쿨푸드가 홍콩의 유명 다이닝 가이드 ‘오픈라이스(OpenRice)’에서 주최한 '베스트 레스토랑 어워드 2015(OpenRice Best Restaurant Awards 2015)' 한국 레스토랑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오픈라이스는 홍콩을 거점으로 중국, 싱가폴, 인도네시아, 마카오 등 아시아 지역의 레스토랑에 대한 정보와 리뷰, 평점을 부여하는 유명 맛집 사이트로, 스쿨푸드는 오픈라이스 선정 3년 연속 홍콩 맛집에 등극해오고 있다.

지난 2013년 8월 타임스퀘어에 홍콩 1호점 매장 오픈 이후, 같은 해 10월 단기간만에 홍콩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아 오픈라이스 홍콩 맛집으로 선정된 데 이어 2014년과 올해에도 홍콩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국 레스토랑으로 뽑힌 것이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홍콩 현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3년 연속 오픈라이스 선정 맛집으로 이름을 올리게 되어 몹시 기쁘게 생각한다. 특히 해외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스쿨푸드는 현재 홍콩을 비롯해 미국,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6개국에 11개의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해외 시장에서 인기가 가장 많은 홍콩에서만 4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한편, ㈜SF이노베이션은 올해로 창립 13주년을 맞는 종합 외식기업으로, 2002년 론칭한 캐주얼 한식 브랜드 ‘스쿨푸드’의 큰 성공을 바탕으로 캐주얼 다이닝 카페 ‘카페 리맨즈’와 그린 비스트로를 지향하는 퓨전 이탈리안 레스토랑 ‘에이프릴마켓’ 등 새로운 컨셉의 외식 브랜드를 차례로 론칭해왔다. 현재 국내외 100여개의 매장을 운영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