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에 지친 피부에 쿨링감으로 피로회복

▲ 사진: 슈에무라
▲ 사진: 슈에무라

더워진 날씨로 민소매 차림의 인파가 많았던 5월4주차 화장품 시장에는 갑자기 높아진 기온으로 피로해진 피부에 시원함으로 휴식을 줄 수 있는 '쿨링' 아이템의 출시가 두드려졌다. 기초스킨케어 뿐 아니라 베이스메이크업 신상품에도 '쿨링' 키워드가 반영됐다.

#기초스킨케어 '더위에 지친 피부를 시원하게'
스킨푸드는 한여름 시원한 수분관리를 돕는 ‘프리미엄 상추오이 더 모이스트 크림’과 ‘풋사과 탄산수 포어 톡 토너'를 출시했다.

프리미엄 상추오이 더 모이스트 크림은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 가능한 편안한 수분 크림으로, 상추추출물 10%, 오이추출물 10%, 오이수 30%를 함유해 사계절 내내 시원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풋사과 탄산수 포어 톡 토너는 정제수 대신 초정탄산수 95% 및 풋사과추출물이 함유된 집중 모공 케어 토너로, 여름철 대표적인 피부 고민인 과다 피지 분비, 모공 확장, 번들거림 등을 모공 타이트닝 효과로 잡아준다.

토니모리는 자외선에 뜨거워지고 달아오른 피부를 위한‘순수에코 대나무 시원한 물 수딩 젤’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미네랄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담양 대나무 자연 그대로의 물을 99% 함유해 시원하고 산뜻한 수분 공급으로 뜨겁게 달아오른 피부에 상쾌한 휴식을 선사하는 수딩 젤이다.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이 ‘오일-프리 쿨링 수분 젤 크림’ 출시 1주년을 맞아 대용량 사이즈(125ml) 한정판을 출시했다.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는 무더운 여름철 사용하기에 적합한 수분 크림으로, 멘톨 유도체의 상쾌하고 시원한 쿨링 효과로 피부 온도를 2도  낮춘다. 빙하 당단백질과 사막 식물 추출물이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한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맥(MAC)은‘미네랄라이즈 타임체크 로션’을 선보였다.  맥의 첫 안티에이징 제품이라 주목된다.

새롭게 개발된 ‘미네랄라이즈 타임체크 로션’은 안티에이징 에센스 프라이머로 스킨케어와 프라이머 기능이 결합된 하이브리드형 제품이다.폴리머 테크놀로지로 피부의 잔선과 주름, 모공을 시각적으로 가려주는 효과가 뛰어나 메이크업 전에 발라주면 피부결을 보정하고 매끈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마스크팩 '과일, 대나무, 인삼 등 다양한 성분으로'
스킨79는 귀엽고 상큼한 과일모양이 프린트된 과일마스크(딸기,수박,석류)를 출시했다.

스킨79 과일마스크는 과일 특유의 수분과 비타민이 피부에 수분과 청량감을 제공하는 마스크시트다. 마스크시트 원단에 소녀처럼 귀엽고 아기자기한 과일모양이 프린트 된 것이 특징이다.  딸기소녀마스크, 수박소녀마스크, 석류소녀마스크 3종으로 구성됐다.

 
 
닥터영은 제주 감귤, 담양 대나무, 금산 인삼 추출물이 피부 날씨를 각각 맑고, 쾌적하고, 영양 있게 만들어주는 마스크 시트 3종을 출시했다.

닥터영 마스크 시트 3종은 밀착력이 좋은 3중 레이어 시트의 셀룰로오스 시트가 오랜 시간 동안 시트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에센스의 영양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피부 흡수율을 높여준다.

#베이스, 색조 메이크업 '시원하고 뚜렷하게'
이넬화장품 입큰은 탄산수의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마이 워터 피니쉬 팩트’를 출시한다.

'마이 워터 피니쉬 팩트’는 즉각적으로 쿨링 효과를 부여하는 에센스를 63%이상 함유, 피부에 수분막을 형성함으로써 지속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고농축 에센스에는 보습 특허 성분인 안타티신(ANTARCTICINE) 성분 및 셀틱 워터, 프랑스의 오베르뉴 지역에서 채취한 미네랄 탄산수가 함유돼 촉촉하면서도 윤기 있는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바닐라코는 가볍게 물들이듯 터치해 그리면 볼륨 있는 눈썹이 완성되는 ‘아이 러브 쿠션 3D 브로우’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차별화된 기술력이 담긴 그물망 네트가 내장되어 있는 쿠션 타입 아이브로우 제품으로, 바닐라코에서 최초로 개발한 제품이다. 탄성 있는 그물망 네트가 사용량을 조절해 원하는 진하기의 눈썹을 연출해 주며, 내용물이 넘치거나 굳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준다.

 
 
로레알파리는 블랙 코르셋 포뮬라와 깃털 브러쉬로 만화 주인공처럼 크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해주는 ‘미스 망가(MISS MANGA)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를 새롭게 선보였다.

아찔한 컬링과 14배 볼륨*이 더해져 만화 속 여주인공의 속눈썹과 같은 3D 입체 눈매를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인 눈매에 맞게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깃털 브러쉬는 속눈썹을 가볍게 들어 올려, 하루 종일 처짐 없는 컬링을 선사한다

슈에무라는 올 여름을 위한 에지있는 썸머 아이 메이크업 룩인 ‘글리터 웨이브’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여름의 선명하고 풍성한 컬러를 반영해 시원한 아이 메이크업부터 반짝이면서도 은은한 아이 메이크업까지 눈가에 에지를 더하는 다채로운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