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르스 지도, 메르스 완치, 박원순 시장 긴급 브리핑 (사진 캡처)
▲ 메르스 지도, 메르스 완치, 박원순 시장 긴급 브리핑 (사진 캡처)

메르스 완치와  '메르스 지도'가 화제다.

메르스 지도는 한 사이트(http://mersmap.com)에서 공개했다. '메르스 지도'는 IT 업계에 따르면, 최근 개설됐다. '메르스 지도'는 웹페이지 전면에 전국 지도를 펼치고 오른쪽 메뉴에서 메르스 환자가 진료 또는 확진 판정을 받았거나 격리된 병원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메르스 지도는 메르스 환자나 의심환자가 방문했다고 파악되는 병원을 제보받아 표시했다. 4일까지 '메르스 지도' 사이트 내에 공개된 병원 수는 모두 14곳. 지난 3일 당국이 밝힌 병원의 숫자와 일치한다.

'메르스 지도' 사이트 관리자는 공지 사항을 통해 "이 사이트는 메르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병원 정보는 격리 및 방역이 가능한 병원들이므로 해당 병원이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확산 경로를 보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메르스 완치 소식은 6일 보건복지부가 발표했다. 메르스 첫 감염자의 아내인 2번 환자(63·여)가 2차례에 걸친 메르스 바이러스 검사에서 모두 음성 판정을 받고, 5일 퇴원했다.

메르스 첫 감염자 아내인 2번 환자는 메르스 첫 감염자인 남편(68·1번 환자)을 병원에서 간호하다 전염된 것으로 추정됐다. 메르스 환자는 현재까지 41명이 발생했고, 이 중 4명이 숨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