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데일리 스킨케어 방법으로 마스크팩이 각광받고 있다.

피부 위에 10분 남짓 올려 놓기만 해도 즉각적인 피부 개선 효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최근에는 '1일 1팩'이라는 신조어가 나올 만큼 이용 고객이 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마스크팩은 사용방법에 따라 효과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는 만큼 '명확한' 사용 방법을 터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 이에 마스크팩 효과 백배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 1 >  마스크팩을 붙이고 잔다? 사용 시간 엄수는 필수

마스크팩을 사용할 때 패키지 뒷면까지 꼼꼼하게 살펴보고 사용하는 사람은 드물다. 사람들의 뇌리 속에 마스크팩은 그냥 떼었다 붙이는 일회성 스킨케어라는 인식이 강한 탓이다.

마스크팩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권고하고 있는 사용 시간을 잘 읽고 이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권장 시간이 지나면 시트에 묻어 있는 에센스가 사라지면서 피부의 수분까지 함께 날아갈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대부분 마스크팩은 15~20분 사용을 권장한다. 즉 팩을 붙이고 잠들거나 에센스가 메마를 때까지 얼굴 위에 올려 놓고 있는 행위는 피부를 망치는 지름길인 셈이다.

시트에 남아 있는 에센스가 아깝다면 부위별 케어에 활용하면 된다. 목, 발꿈치, 무릎 등 원하는 부위 어디든 사용 가능하다.

< 2 > 오늘은 미백, 내일은 보습? 한 종류 팩으로 한 달 사용 권장

마스크팩 애호가라면 여러 종류의 마스크팩을 사용할지, 아니면 같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사용할지 한 번쯤 고민해 봤을 것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피부 턴오버 주기에 맞춰 한 종류의 마스크팩을 지속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피부 턴오버 주기는 진피층에서 만들어진 새로운 세포가 각질층까지 올라와 죽는 과정을 말한다. 통상 28일이 소요되는데, 이 기간 동안 같은 종류의 마스크팩을 사용하면 피부의 세포재생 과정을 도와주면서 마스크팩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 3 > 마스크팩 보관 방법, 눕혀서 냉장고에

마스크팩은 기본적으로 개봉하지 않을 경우 2~3년 정도 보관이 가능하다. 때문에 마스크팩을 집에서 보관할 때 화장대나 책상에 아무렇게나 놔두거나 다른 화장품들과 함께 꽂아놓는 등 신경 써서 보관하는 경우가 드물다.

집에서 마스크팩을 보관할 때는 세워두지 말고 넓은 면이 바닥에 닿도록 눕혀놓는 것이 좋다. 마스크팩을 장시간 세워놓으면 내부 내용물인 에센스가 아래로 흘러내려 시트 윗부분이 말라 마스크팩 사용 시 피부에 고루 분포되기 어렵기 때문이다. 아울러 상온보다는 차갑고 서늘한 곳이나 냉장 보관을 추천한다. 피부에 올리는 순간 쿨링 효과를 맛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제품의 변형 또한 막을 수 있다.

<자료 제공 : 리더스 코스메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