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돌아왔다. 일상을 떠나 휴가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쌓였던 스트레스가 말끔히 풀리는 듯하다. 하지만 휴가지에서 장시간 야외활동을 즐기다보면 자외선에 과다하게 노출되기 쉽다.

 
 
여름철 자외선은 피부뿐 아니라 모발과 두피건강을 헤치는 위험요소이다. 강한 자외선은 두피 온도를 상승하게 하고 땀샘 활동을 촉진하여 노폐물 분비를 활성화한다. 노폐물은 두피에 비듬과 가려움증을 유발하게 만들어 심할 경우 탈모를 일으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태양의 뜨거운 열기는 모발과 두피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쳐 손상을 유발한다.

따라서 장시간 야외에 있어야 할 때는 미리 양산이나 모자를 착용해 자외선으로부터 두피와 모발을 보호하도록 해야 한다. 또한, 야외 활동 후에는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제품을 사용하여 지친 모발과 두피에 휴식을 줄 필요가 있다.

머리를 감은 뒤 건조시킬 때에는 모발에 수분을 주는 기능이 있는 드라이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유닉스전자의 나노모이스처 드라이어는 음이온과 공기 중의 수분을 나노 입자의 형태로 공급해 두피와 모발을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드라이어 제품이다. 또한 모공을

 
 
청결하게 하고 모근을 강화시켜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고, 모발 속 수분 균형을 맞추어 정전기 방지 및 먼지 흡착을 최소화하여 두피 트러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휴가철 손상 된 모발과 두피 케어에 탁월하다.

건조를 마친 뒤에는 에센스와 같은 보조제품을 사용하여 모발과 두피를 윤기 있고 건강하게 가꾸도록 한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의 ‘더 헤어케어컨센트레이트에센스’는캐비어 모양의 캡슐에 함유된 하이드롤라이즈드 효소 추출물과 비타민E, 리페어필름의세 가지 활성화 성분이 모발 속에 깊숙이 침투하여 모발의 손상을 개선시켜준다. 또한 자외선과 산소로부터 모발의 건강을 지켜주고 수분감을 충전해주며 바른 후 씻어내지 않아도 된다.

 
 
키엘 리페어링 샴푸와 컨디셔너는 모링가 오일이 함유되어 있고 모발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 성분과 모발에 수분을 주는 히알루론산 성분이 포함되어 건강한 모발과 두피 관리에 도움을 준다. 손상이 심할 경우 씻어내지 않고 바르기만 하면 되는 키엘 데미지리페어링 헤어 에센스를 추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