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불청객인 장마가 시작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높은 기온 속에 연이어 내리는 장맛비는 옷과 신발을 적셔 하루 종일 찝찝함을 떨쳐버릴 수 없게 만든다. 또한 실·내외 높은 습도는 피부를 끈적하게 만들기 때문에 가만히 있어도 불쾌지수가 상승하게 되는 효과를 불러 일으킨다. 이에 장마철 스타일도 지키고 기분까지 상쾌하게 유지할 수 있는 장마철 필수 잇 아이템을 소개한다.

◇ 장마철 뷰티 아이템 : 머리부터 발끝까지 끈적임 없이 깨끗하게

장마철 평균 습도는 80~90%다. 가만히 있어도 물 속에 잠긴 듯한 눅눅함 때문에 피부는 24시간 끈적임에 시달려야 한다. 때문에 메이크업이 밀리는 것은 기본, 머릿결은 축 처져 비 맞은 생쥐 꼴을 면치 못하게 한다. 더불어 높은 습도와 더운 온도는 세균이 증식하기 좋은 환경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도 청결한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

 
 
'3CE 내추럴 피니시 루스 파우더'는 부드러운 사용감의 루스 파우더로 피부에 밀착돼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피지 컨트롤 파우더가 지속성을 높여 끈적한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유지시켜 준다. 

'멜비타 넥타 퓨어 퓨리파잉 클렌징 젤'은 산뜻하고 청량한 사용감의 포밍 젤이다. 페퍼민트 증류액, 와사비 추출물, 자작나무 수액 등 정화 작용이 뛰어난 유효 성분들이 피부를 깨끗하게 가꿔주며 징크 성분이 추가로 함유돼 번들거림까지 잡아 보송하고 산뜻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츠바키 볼륨터치 샴푸'는 모발에 탄탄한 탄력과 볼륨감을 더해 풍성한 볼륨 헤어로 케어해주는 볼륨업 삼푸다. 누룩에서 추출한 엑기스에 각종 미용 성분을 더해 만든 코지 성분이 두피는 편안하게, 모발은 부드럽게 가꿔준다.

◇ 장마철 패션 아이템 : 코트부터 부츠까지 물 샐 틈 없는 완벽 방어  

집 밖에 나가기가 두려운 장마철에는 빗물을 막아주는 방수 아이템이 단연 인기다. 올해는 특히 탁월한 방수 기능에 센스 있는 디자인까지 더해져 성인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는 추세. 우중충한 장마철에도 트렌디한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빗물 완벽 방어 아이템들을 살펴보자.

 
 
'스타일난다 메쉬소재 티셔츠'는 여름에 착용하기 좋은 시원한 소재로 통풍이 잘 돼 무더운 여름철은 물론 장마철에도 활용하기 좋다. 비비드한 컬러에 프린팅 디자인으로 트렌디한 감각까지 더한 제품으로 포인트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엠리밋 플로럴 레인코트'는 재킷 전면에 적용된 화사한 색감의 꽃무늬 패턴이 특징인 여성용 레인코트다. 외부의 습기와 빗방울을 막아주고 수증기 형태의 땀은 밖으로 배출하는 기능성 소재로 항상 쾌적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락피쉬 오리지널 매트 레인부츠'는 100% 천연고무 소재를 사용해 방수성이 뛰어난 레인부츠다. 갑작스럽게 내리는 비나 질퍽한 숲길에서도 걱정 없이 편하게 신을 수 있는 것이 특징. 흐린 장마철 날씨에도 눈에 확 띄는 핑크, 그린, 레드 등 컬러로 구성돼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