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인형의 기본적인 조건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갸름한 얼굴형이다. 군더더기 없이 날씬한 V라인의 얼굴형은 노화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처럼 언제나 동안의 작고 갸름한 얼굴라인을 자랑한다.

이러한 얼굴라인은 개개인의 골격에 의해 달라지지만, 피부의 탄력성 저하나 부종, 두툼한 볼 살이 있는 경우에도 얼굴선이 둔해 보이고 넓적하고 큰 얼굴형을 만들기도 한다.

더구나 단단하고 두껍게 쌓인 볼 살이나 이중 턱 은 운동 등의 다이어트로도 해결되지 않기 때문에 V라인 얼굴형을 만들고 싶어 하는 이들 사이에 큰 문젯거리가 된다.

그래서 얼굴라인 개선을 위한 방법으로는 턱 성형(사각턱, 주걱턱)과 광대뼈 성형 등의 안면윤곽 수술 외에도 얼굴 지방흡입이나 리프팅 등 얼굴 지방을 해결하는 시술이 효과적으로 이용된다.

특히 전체적인 얼굴형을 갸름하고 작게 만들기 위해 안면윤곽 수술과 함께 비수술적인 리프팅 시술, 지방제거 시술 등을 더불어 시행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이를 가능케 하는 비수술적인 방법 중 울트라팻(ULTRAFAT) 초음파 시술이 특히 좋은 효과를 보여주면서 인기다.

울트라팻은 비수술적으로 얼굴라인을 갸름하고 탄력 있게 바꿔줄 수 있는 초음파 시술방식으로, 얼굴 필러 등의 이물질 제거 및 지방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는 시술 장비다.

특히 이는 단순 지방흡입과 달리 초음파 수냉 방식으로 지방을 녹여 곧바로 흡입을 시행하기 때문에 시술 통증이나 붓기 등에 대한 염려가 적고 회복이 빠른 것이 장점이다.

또 케뉼라 발열로 인한 열 손상을 제어함으로써 시술 시 통증이나 주변 조직의 손상 염려를 줄였으며, 볼 살이나 팔자주름부위, 광대뼈 등에 안전하게 시술이 가능하다.

강남 BN성형외과 이중근 원장은 “울트라팻 초음파 인퓨전은 투머센트 주입 시 피부 저항을 최소화시켜주면서 케뉼라 발열로 인한 데미지가 감소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게 얼굴 부위에 시술할 수 있는 방법이다. 얼굴 피부는 얇고 부드러워 약간의 변화나 피부 손상에도 이미지변화가 크기 때문에 안전하게 권장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다만 자연스러운 얼굴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올바른 병원 선택과, 노하우와 시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을 선택을 해야 하며, 시술 후 사후관리 까지도 꼼꼼히 살펴 결정해야 후회 없이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