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을 위해 외모를 가꾸는 많은 여성들에게 각진 턱은 적지 않은 고민거리가 된다. 턱이 각지고 넓으면 전체적인 인상이 강하고 남성적인 이미지를 풍길 뿐 아니라 실제보다 얼굴이 더 크고 늙어 보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심각하게 두드러지는 사각턱이 아니더라도, 외출 시 머리를 묶거나 선글라스를 쓸 때 얼굴형이 각진 것처럼 두드러져 보이는 경우에도 상당히 신경을 쓰게 된다.

이런 경우, 갸름하고 작은 얼굴형을 만들기 위해 안면윤곽수술로 사각턱성형을 고려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그러나 자칫 자신에게 맞지 않는 수술방법으로 시행하는 경우, 귀 밑의 각 진 턱 라인은 개선되더라도 정면에서 효과가 나타나지 않아 수술결과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티엘성형외과 김지명 원장은 “흔히 말하는 ‘귀밑 사각턱수술’은 수술 후 정면으로 보았을 때 개선의 효과가 부족해 재수술을 문의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고 지적하며, “정면, 측면 등 다각도의 V라인을 위한 안면윤곽 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단순 사각턱수술이 아닌 긴곡선사각턱축소수술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긴곡선사각턱축소술은 귀 밑 사각턱부터 옆 턱 라인까지 한 번에 교정하여 정면과 측면에서 봤을 때 모두 작고 갸름한 얼굴로 만들어 주는 성형으로, 사각턱의 앞쪽까지 길게 절제하여 2차각을 예방하면서 자연스럽고 매끈한 턱 선으로 개선될 수 있다.

또한 얼굴의 좌우 균형을 고려해 비대칭 증상을 개선하면서 전체적인 턱 선도 교정되는 효과를 더불어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수술 시 턱 선에 지방이나 근육이 많은 경우 제거술을 함께 병행하여 확실하게 얼굴을 작고 갸름하게 만들어 주게 된다.

긴곡선사각턱축소술은 입안 절개로 진행되어 흉터가 보이지 않고, 미세절개로 진행되어 조직 손상을 줄이기 때문에 수술로 인한 출혈이나 수술 후 부기가 상당히 감소된다. 이에 따라 수술 후 회복기간도 그만큼 단축되어 여름방학이나 여름휴가 시즌 짧은 시간을 투자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사각턱수술법으로 추천할 만하다.

다만 수술은 안전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만큼, 수술 전 3D-CT 검사를 통한 개인 얼굴뼈 구조 분석이 필수적이며, 측면과 정면 모든 각도에서 갸름한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 시술이 필요하다.

김지명 원장은 “만족스러운 사각턱수술 효과를 위해서는 숙련된 안면윤곽 수술 의료진이 있는 사각턱 잘하는 곳을 찾아 꼼꼼한 상담을 받는 것이 좋고, 병원 선택 시에는 안전시스템이나 응급의료시스템, 수술 후 관리나 수술 전후 사진 등도 확실하게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