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 절정 맞아 전국 단풍여행지 인근 숙박 예약건수 전년대비 37% 증가

 
 
전국 유명 단풍지가 이번 주부터 11월 초까지 절정에 달할 예정으로, 단풍 여행이 최성수기를 맞았다.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 단풍 시기가 앞당겨질 수 있어 잎이 떨어지기 전에 오색찬란한 단풍을 보고자 하는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특히 최근 젊은 등산객이 증가함에 따라 4~50대의 대표 관광 코스로 여겨졌던 단풍여행에서 20대 여행객 비중이 40대를 넘어선 집계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단풍여행객, 올 들어 20대가 40대 앞질러... 선호 지역은 강원도가 1위
인터파크의 여행·숙박 예약사이트 인터파크투어에 따르면 2012년 10월1일~21일 기준으로 가을 단풍여행 판매건수가 전년대비 42% 증가했다.

 
 
특히 단풍여행 구매자의 연령대별 비중을 살펴본 결과 20대 24.4%, 30대 46.4%, 40대 19%, 50대 이상 10.1%로 30대가 가장 높고 그 다음 20대가 차지했다. 2~30대를 합치면 무려 71%로 젊은 단풍 여행객이 많음을 알 수 있다. 지난해 10~11월 인터파크투어 단풍여행 구매자 분석자료에서는 20대 15%, 40대 25%로 나와 그 순위가 뒤바뀐 셈이다.

또한 인터파크투어에서 판매된 단풍여행 상품 지역별 분석 결과에서는 단풍이 일찍 물드는 설악산과 오대산, 치악산 등이 있는 강원도가 44%로 가장 많은 등산객이 찾는 단풍여행지로 꼽혔다. 뒤이어 비교적 찾기 쉬운 경기도와 내장산 단풍이 유명한 전라남도가 비슷한 비율로 그 뒤를 이었다. 특히 강원도는 단풍 여행과 함께 속초 바다, 강릉 커피거리, 대관령 양떼목장, 정동진 등 젊은 여행객이 즐길만한 데이트코스가 다양해 20대 구매자 무려 61%가 강원도 단풍 여행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비교적 고른 분포를 포인 30대(42%)와 40대(34%)보다 강원도 선호도가 뚜렷한 점이 눈에 띈다.

한편, 같은 기간 단풍여행지 인근 숙박 예약건수도 전년대비 37% 증가했으며 숙박 상품 역시 강원도가 34%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했다.

짧은 단풍 주기 맞춰 미리 예약하면 즐거움이 두 배~
10월 중순에서 11월 초까지 단풍 주기는 약 2주 정도로 짧은 데다 매년 수백만 명의 여행객들이 단풍여행지에 몰리는 만큼 버스를 이용해 당일치기로 다녀 올 수 있는 상품과 인근 숙박 예약이 필수다.

인터파크투어에서는 전국 단풍 지역 인기숙소를 모아 놓은 ‘울긋불긋 단풍여행!’ 기획전을 11월 말까지 진행중이다. ‘설악파인리조트’를 비롯해 ‘1급 치악산 호텔’ 등 다양한 인기 숙소를 판매중이며 특히 전국 지역별 유명 단풍지와 절정 시기를 표시해 한 눈에 살펴보고 예약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왕복 교통비 등을 포함해 2만원 대에 다녀올 수 있는 내장산, 계룡산 등 당일치기 단풍여행과 명성산 억새, 산정호수-허브아일랜드 등을 둘러보는 '명성산 억새꽃 축제 여행' 등을 모아놓은 ‘2012 전국단풍여행 모음’ 기획전도 진행 중이다.

이종식 인터파크투어 국내여행팀장은 “올해는 특히 일교차가 커 예년에 비해 화려한 단풍 절경이 펼쳐짐에 따라 전국적으로 단풍여행객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힐링을 목적으로 하는 1박 2일 여행 등 가을을 맞아 단풍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이 인기를 끌면서 주변 숙소 및 여행상품 판매가 급증해 미리 예약하면 좀 더 여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