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까지 성형한다고?

                                   아름다운 얼굴의 시작은 이마에서부터…

▲최봉균(키스유성형외과 원장)
▲최봉균(키스유성형외과 원장)
최근에 이마성형에 대해서 문의가 많고 실제 이마성형수술을 받는 환자수가 늘고 있다.
이마는 우리 얼굴의 시작점이다. 물론 머리카락으로 가려져있는 머리가 있기는 하지만 실제 보이는, 우리가 아름다운 얼굴이라고 칭할 때의 얼굴의 시작점은 바로 이마가 아닐까 싶다.
무슨 이마성형수술까지 받는 사람들이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이마는 옆에서 얼굴을 봤을 때 즉, 얼굴 프로필이 시작되는 시작점이다. 따라서 이마의 높이나 모양에 따라서 얼굴전체의 프로필이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마 높이에 따라 코의 높낮이가 달라져 보이고 턱 끝의 전후돌출관계도 달라지게 된다. 그래서 이마가 중요하고 이마성형수술이 유행을 하고 있다.
 
이마성형수술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된다. 한 가지는 자가 지방이식을 이용한 이마성형수술이고 두 번째는 인공물질을 이용한 이마성형수술이다.
자가 지방이식을 이용한 이마성형수술은 자가조직(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인공보형물을 사용함으로써 생기는 부작용의 발생이 현저하게 적다는 것이 장점이다. 즉, 감염이나 혈종 및 움직임 등의 부작용이 현저히 적다. 또한 절개창이 없어 흉터가 남지 않는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반면에 자가 지방은 흡수가 되어 2~3차례 추가적인 이식수술이 필요하고 또 매끄럽게 윤곽이 나오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인공물질을 이용한 이마성형수술은 인공물질의 종류에 따라 몇 가지로 구분된다. 그 중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인공물질이 바로 실리콘 보형물이다. 실리콘 보형물은 치과에서 치아의 모양을 석고로 본을 뜨듯이 이마의 모형을 만들고 환자들이 원하는 높이와 모양으로 실리콘보형물을 만들어 이마에 삽입하게 된다. 이러한 실리콘보형물을 이용한 이마성형수술의 장점은 수술이 간단하고 이마가 수술직후부터 매끄럽고 볼록한 형태를 유지하며 재수술의 필요가 없고 이로 인하여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것이다. 반면에 인공물질이다 보니 감염이나 보형물의 움직임 혹은 혈종 등의 부작용이 보고되고 있다. 그러나 수술 중에 무균환경을 잘 유지하고 제대로 고정을 함으로써 얼마든지 예방이 가능한 부작용이며, 실제 일어나는 빈도는 매우 낮다. 

이마는 넓이, 높이, 모양에 따라 한 사람의 성격을 나타내기도 하고 한 사람의 운세를 알려주기도 한다고 할 정도로 관상학적으로 중요한 부분일 뿐 아니라 얼굴 프로필의 시작점이 되는 미적으로도 중요한 부위이다. 이렇게 중요한 이마를 아름답게 가꾸는 이마성형수술은 앞서 말한 바와 같이 크게 두 가지로 행하여지는데 환자 본인들의 선호도에 따라 선택을 하면 된다. 이마성형수술 두 가지 각각의 장점과 단점을 잘 따져보고 환자 본인에게 어떤 방법이 좋을지 심사숙고하여 이마성형수술의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아야 부작용을 줄이고 확실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이마성형수술 전, 후의 모습 비교
▲ 이마성형수술 전, 후의 모습 비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