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라색 립스틱을 바른 한지민, 박시연, 박수진(사진 코스모폴리탄, 하이컷, 쎄씨)
▲ 보라색 립스틱을 바른 한지민, 박시연, 박수진(사진 코스모폴리탄, 하이컷, 쎄씨)

버건디, 벽돌 레드에 이어 보라색 립 컬러가 주목 받고 있다.

보라색 립스틱은 언뜻 보면 촌스러울수 있지만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잘 선택 시  세련된 메이크업을 위한 최고의 아이템이 된다. 아울러 핑크빛이 가미된 보라색 립스틱을 선택할 경우 피부 톤을 환하게 밝히는 브라이트닝 효과도 제공한다는 사실. 색의 농도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 연출이 가능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배우 한지민은 최근 랑콤 립스틱 화보를 통해 보라색 립스틱에 도전했다. 와인 컬러의 연장선상에 있는 듯한 한지민의 보라색 립스틱은 그녀의 흰 피부를 더욱 희게 강조하면서, 그녀의 우아한 매력을 극대화하는 효과를 냈다.

박시연은 한 화보 촬영에서 오리지널 보라색 립스틱을 발라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박시연의 립 메이크업처럼 오리지널 보라빛에 가까울수록 도회적인 느낌은 더욱 강조된다. 여기에 입자가 큰 펄을 입술 중간중간 덧붙여보자. 할로윈데이나 홀리데이 파티 등 특별한 날 파티 룩으로 안성맞춤이다.

박수진은 좀더 상큼한 느낌의 보라색 립스틱 화보를 완성했다. 박수진은 핑크빛에 가까운 보라색 립스틱을 발라 통통 튀는 매력의 귀여운 여인으로 변신했다. 핑크빛이 가미된 보라색 립스틱은 제형에 따라 바르는 방법에도 차이를 둘 것을 권장한다. 글로시한 느낌의 립스틱이라면 입술 라인을 살려 전체에 바를 때 그 매력이 극대화된다. 매트한 제형이라면 그라데이션 연출이 제격이다.

보라색 립스틱을 바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지난해 올해의 컬러 Top10에 선정된 '레디언트 오키드'가 유용하다. 핑크빛에 가까운 보라색으로, 종영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전지현이 발라 여심을 사로잡은 바 있다. 언뜻 보면 핑크색 립스틱이기 때문에 사용에 부담이 없으며 여성스러운 매력을 어필하기에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