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정보조사 사업결과 및 수출 활성화 관련 주제 발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신현두)은 오는 12월 6일 오후 1시부터 연구원 교육관(오산시 가장2산업단지 소재)에서 ‘글로벌 화장품시장 동향 분석 세미나’를 개최한다.

지난 2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연구원의 ‘2012년도 해외시장 정보조사 사업’ 연구 성과를 발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2개 섹션 5개 강의로 구성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세션 1에서는 금년도 연구원의 사업 결과인 △중국(상해, 내몽고) 화장품시장 공략을 위한 소비자 행동 이해(강호진 차장, 한국리서치) △중국 지방도시(중경시, 강소성, 하남성, 내몽고) 화장품시장 평가 및 분석(이민정 연구원, EC21) △중국진출과정에 대한 이해와 실무준비(채욱 대표, ㈜씨앤드림) 등 총 3가지 주제로 발표된다.

세션 2에서는 화장품 수출활성화를 주제로 △수출기업을 위한 특허경영전략(박종효 소장, R&D특허센터) △화장품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및 성공사례(윤수만 소장, YSM마케팅컨설팅)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신현두 원장은 “우리 연구원에서는 금년도 해외시장정보조사 대상국가로 국내 화장품 산업의 1위 수출국이며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중국을 선정해 동 사업을 전개했다”며 “특히 중국 내 시장잠재력은 높지만 상대적으로 경쟁이 덜한 중경시, 강소성, 내몽고, 하남성 등 총 4곳에 대해 SWOT 분석을 통해 국내 화장품 기업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주력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을 희망하는 개인 및 업체 관계자는 오는 12월 4일까지 연구원 홈페이지[(www.kcii.re.kr)→ 알림·자료마당→ 교육·세미나]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세션 1의 정보조사 사업 결과 보고서는 행사 당일 로비에 전시되며 세미나 참석자에 한해 추후 배포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