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가 연말연시를 맞아 대규모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90억원 수퍼쿠폰 발급, 전고객 쿠폰 발급 등 연중 최대 할인 규모다.

오픈마켓 G마켓은 연말연시를 맞아 총 90억원 규모의 슈퍼쿠폰 300만장을 지급하는 연중 최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마켓은 14일부터 23일까지 열흘간 5000원, 3000원, 1000원 등 할인쿠폰 3종을 각 100만장씩 총 300만장을 선착순 지급하는 ‘G마켓 진짜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총 할인 금액 규모가 90억원에 달하는 G마켓 연중 최대 할인 행사로 300만장 모두 슈퍼쿠폰으로 지급된다. 슈퍼쿠폰은 G마켓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든 상품(상품권, e쿠폰, 골드바 등 환금성 상품 제외)에 적용 할 수 있으며, 다른 쿠폰 및 혜택과 중복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행사 기간 동안 G마켓 회원이라면 누구나 결제 금액에 따라 1000원(1만원 이상), 3000원(3만원 이상), 5000원(5만원 이상)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1개의 ID로 3종 쿠폰을 각 1장씩 받을 수 있으며, 지급 받은 쿠폰은 프로모션 기간 내 언제든지 사용 할 수 있다. 단, 프로모션 시작과 동시에 일별 제한 수량 없이 선착순 지급하기 때문에 조기 소진 될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고객들이 슈퍼쿠폰을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인기상품을 ‘슈퍼딜’ 코너로 선보일 예정이다.

11번가는 연말 시즌을 맞아 ‘굿바이 2015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모바일 앱에서 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쿠폰을 모든 고객에게 지급한다. 또한 14일부터 18일까지는 모바일 앱으로 크리스마스 인기 상품인 브랜드패션, 유아동의류, 장난감 카테고리를 구매하는 SKT 고객 대상으로 하루 2번 T멤버십 최대 11%(1회 최대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소셜커머스 위메프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24일까지 LG모니터 기획전을 통해 크리스마스 날씨 맞추기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댓글 이벤트는 25일 크리스마스 당일 눈이 올지, 안 올지를 미리 예측하여 해당 기획전에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날씨를 맞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LG 24인치 화이트 모니터(LG 24MT55DW)’를 증정한다. 날씨와 상관없이 참여한 고객 중 5명에게 추첨을 통해 ‘네티스 공유기(2411V2)’를 증정한다.눈이 오는 기준은 네이버 ‘날씨’ 검색 시 노출되는 우리나라 주요 12개 지역 중 3지역 이상 ‘눈’으로 표기되면 눈이 온 것으로 본다.당첨자 발표는 12월 31일 오전 11시 해당 기획전 댓글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이번 모니터 기획전을 통해 17형부터 40형까지 LG전자의 모니터들을 위메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연말 HDC신라면세점 오픈을 앞두고 있는 용산 아이파크몰이 쇼핑몰 곳곳을 각종캐릭터의 공간으로 꾸며 면세점을 지원 할 관광 콘텐츠를 확충한다.  쇼핑몰을 ‘캐릭터 테마파크’로 만들어 아이파크몰을 찾아올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지난 11일 오픈한 2015-16시즌 아이스링크는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를 테마로 꾸몄다. 4층 이벤트파크에 문을 연 ‘짱구 아이스링크’는 만화 속 공간을 재현해 링크 주변을 짱구의 캐릭터로 채웠고, 각종 포토존과 조형물이 설치됐다. MD숍도 문을 열어 짱구를 소재로 한 각종 캐릭터 상품들이 판매된다. 

또, 이달 초에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이웃집 토토로’에 등장하는 ‘고양이 버스’를 실물 크기로 재현한 조형물을 들여왔다. 원작자 ‘스튜디오 지브리’의 엄격한 검수를 통해 제작한 고양이 버스는 만화 속 동화적인 분위기를 만끽 할 수 있는 명물로 자리잡아 방문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 9월 초에는 키덜트 테마관 ‘토이앤하비’를 문화관 7층에서 용산역으로 들어오는 입구인 리빙관 3층으로 이전하는 MD개편을 단행했다. 패션과 화장품 등 주력 MD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외돼 왔던 키덜트를 백화점의 간판으로 전면에 내세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