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존하는 탈모치료법 중 가장 확실한 방법

 
 
탈모, 이제 더 이상 중년층들만의 문제가 아니다. 최근 탈모로 고민하는 젊은 층이 점점 증가하면서 이젠 정말 모든 국민의 스트레스가 되어가고 있다. 보통 자가 치료법, 민간요법을 통해 효과를 보려고 하다가 더 심해져서 제일 마지막으로 찾는 수단이 바로 모발이식이다.

이러한 비의학적인 치료법들은 탈모의 조기치료를 늦추기 때문에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한다. 초기에는 약물과 두피주사치료만으로도 충분히 치료가 가능하나, 탈모의 증상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한다면 정확한 치료방법을 선택하기 위하여 병원에 내원하여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

모발이식은 현존하는 탈모치료법 중 이미 탈모가 진행된 부위를 회복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자가 모발이식술이라고도 하며 자신의 후두부에 있는 모발을 탈모 부위에 이식하는 방법이다.

우리 몸의 모발은 신체 다른 부위에 옮겨 심더라도 원래의 성질을 그대로 지니고 있는 특성이 있으므로 모발 이식은 후두부에 있는 모발을 옮겨 심어도 대머리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원리를 이용한 수술방법이다. 모발이식은 남성형 탈모증뿐 아니라 수염, 눈썹, 화상이나 사고로 인한 흉터, 외음부 무모증 그리고 넓은 이마의 헤어라인 교정에서 시술할 수 있다. 또한 탈모의 영향을 받지 않는 부위의 모발을 이식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번 이식된 모발은 다시 빠지지 않고 평생 유지된다.

다나성형외과 박재현 원장은 “모발이식을 결정하기 전 환자의 성별, 이식모수, 두피의 특성, 탈모의 정도, 헤어스타일, 피부의 탄력성 등 다양한 조건들을 고려하여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하며 “성공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의사의 노하우와 미적 감각이 따라야 한다”고 했다. 또 그는 “병원 선택 시에는 모발이식만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인지, 전문의가 직접 디자인과 예상 이식모를 알려 주는지, 수술의 전 과정을 의사가 집도하는지를 체크하여 수술을 결정해야만 가장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모발이식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라고 조언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