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큰손’ 키덜트 겨냥 캐릭터 경쟁… 핀란드 국민캐릭터 ‘무민’ ‘도라에몽’ ‘짱구’ ‘아톰’ 상품 봇물

 
 
유통업계 ‘큰손’으로 떠오른 키덜트족을 겨냥한 캐릭터 경쟁이 새해부터 후끈하다. 귀여우면서도 인간적인 친근함이 느껴지는 캐릭터들이 키덜트족들에게 오래도록 사랑받고 있으며 지난해 키덜트 상품이 많은 호응을 얻으면서 연초부터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상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오픈마켓 11번가는 핀란드의 국민캐릭터 ‘무민’과 콜라보레이션한 향수부터 ‘짱구’, ‘도라에몽’ 등 인기 캐릭터 디자인의 화장품을 모은 ‘캐릭터 콜라보’ 기획전을 실시한다.

11번가는 향수 브랜드 데메테르와 함께 ‘무민향수 2016 리미티드 에디션’을 오는 10일까지 온라인 단독으로 할인 판매한다. 포동포동한 하마를 닮은 무민을 디자인한 제품으로 북유럽의 향(아이슬란드 오로라, 노르웨이 숲, 핀란드 설원)을 담았다. 15ml 제품은 55% 저렴한 가격에 내놨다.

탄생 25주년을 맞은 개구쟁이 ‘짱구는 못말려’ 캐릭터와 두터운 마니아층을 가진 ‘도라에몽’ 캐릭터를 담은 ‘어퓨 짱구 에디션’과 ‘어퓨 도라에몽 에디션’도 판매한다. 어퓨 짱구 에디션은 ‘딥 클린 버블 폼’, ‘딥 클린 폼 클렌저’, ‘딥 클린 클렌징 오일’, ‘퍼퓸드 핸드크림’ 등으로 구성됐다. 어퓨 도라에몽 에디션은 ‘에어 핏 어퓨 쿠션 뽀얀’, ‘에어핏 어퓨 쿠션 블러셔’ 등 메이크업 제품부터 ‘올인원 퍼퓸 미스트’ 등 스킨케어 제품까지 판다. 추억의 ‘아톰’ 캐릭터가 패키지에 그려진 ‘토니모리 아톰 립톤 겟잇틴트’는 핑크, 코럴 등 다양한 컬러로 출시돼 여성 키덜트족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원숭이해를 맞아 원숭이 캐릭터를 반영한 상품도 인기다. 기린 몽키, 베어 몽키, 깜둥이 몽키 등 몽키 시리즈가 추가된 ‘나노블럭’이 판매되고 있으며, 원숭이 캐릭터를 반영한 베냇 저고리, 밀로앤개비 원숭이 베개, 코코몽 봉제 인형 등은 원숭이해 탄생 아기를 위한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