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직종 자격증으로 각광...학점은행제로 쉽고 편리한 자격증 취득

 
 
2012년 한 해의 계획을 멋지게 세우고 각오를 다진 지도 벌써 11개월이 흘렀다. 올해를 한 달여 남겨두고 지난 1년을 돌아보면 사람마다 후회만 남는 한 해 일수도, 쉼 없이 달려온 보람찬 해일 수도 있다. 최근에는 한 해의 마지막을 멋지게 장식하기 위해 자기계발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토익(TOEIC), JLPT 등 외국어능력 향상이나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자격증을 취득하는 일이다.

특히 유망직종자격증으로 각광 받고 있는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의 경우 취업난 탈출을 위한 돌파구로도 여겨지고 있다. 때문에 취업생들을 비롯해, 직장인과 학생, 주부, 노인들까지도 취득 열풍에 힘을 싣고 있다.

취득열기의 비결은 바로 쉽고 편리한 자격증 취득 방법에 있다. 학점은행제를 통한 시간제수업이 바로 그 것. 평생학습·평행교육기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학점은행제 시간제수업으로 필요한 학점만 이수하면 된다.

학점은행 전문교육기관인 한국사회복지보육평가원에서도 학점은행제를 통해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곳은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를 전문 양성하는 교육기관으로 정규 대학과정을 받지 않은 고등학교 졸업자 및 비전공자라도 일정 학점을 이수하면 학사 및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특히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은 바로 ‘맞춤 컨설팅’이다. 고등학생, 지방대학 및 전문대생, 미술대학이나 교육대학 및 사범대학생 등 다양한 수강생들의 편입준비를 개개인에 맞는 방법으로 컨설팅 해 주고 있다.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취득방법 및 보육교사 2급자격증취득방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이 모든 수업들은 인터넷이 가능한 지역이라면 어디서든 들을 수 있다.

한국사회복지보육평가원은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자격증 취득과정 외에 학사편입, 학사과정,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성품독서지도사, 미술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평생교육사, 국제가정문화상담사까지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사회복지보육평가원의 홈페이지(www.mh-haksa.com)에서 자격증 취득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