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학점원 활용하면 평균 2년 6개월 만에 학사학위 취득 가능

 
 
인터넷의 발달과 컴퓨터의 빠른 보급으로 온라인 교육이 각광받고 있다. 특히 학점은행제를 통해 온라인 강의만으로 학위취득, 학사편입학이 가능해지면서 많은 수험생들의 관심을 받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학점은행제를 정확히 알고 있는 수험생들은 과연 얼마나 될까?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제6434호’에 의거해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돼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전문학사·학사학위와 자격 등을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이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로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면 전문대학 졸업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아 일반편입에 지원을 할 수 있고, 학사학위를 취득하면 4년제 대학 졸업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아 학사편입 지원 및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다.
 
상위권 대학 편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학점은행제로 학사편입을 하는 이유는 학사편입은 지원자격과 모집형태의 차이로 인해 매년 일반편입에 비해 낮은 경쟁률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사이버진흥원 관계자는 “학사학위를 수여받기 위해서는 4년제 대학에 진학해 기본 4년(8학기)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지만 학점은행제는 기준 학점인 전공 60학점 이상, 교양 30학점 이상 총 140학점만 충족되면 학위수여 신청이 가능하다. 학점은행제 학위과정은 수업을 포함해 독학사, 학점인정자격증 등 다양한 학점원을 활용하면 빠르게는 2년, 평균 2년 6개월에 학사학위취득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정규 대학생들이 일반편입에 지원할 수 있는 조건을 충족할 수 있는 기간에 학점은행제 학습자들은 학사편입에 지원할 수 있는 학사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는 것이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학사편입, 학사과정, 학사학위 외에도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건강가정사자격증. 평생교육사자격증 접수도 진행하고 있으니 쉽고 편하게 자격증을 취득하고 편입에 도전하는 사람이라면 지금 바로 한국사이버진흥원 홈페이지(www.한국사이버진흥원.kr) 및 전화로 문의해보길 바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