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리코스 모델 고아라
▲ 리리코스 모델 고아라

일주일 이상 한파가 지속되며 피부 고민을 호소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예년보다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높은 온도에 적응됐던 피부가 갑자기 찬 공기에 노출, 피부가 그 어느 때보다 큰 자극을 받고 있는 것이다. 이에 집에서도 혼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셀프 홈케어 피부 관리법을 알아봤다. 주요 키워드는 각질, 보습, 탄력이다.
 

# 각질은 매끈 피부의 적, 묵은 각질 제거하기 

겨울철 묵은 각질은 지긋지긋한 고민거리. 시중에 판매 중인 각질제거제로 1차 관리한 후 보습력이 풍부한 기초 스킨케어를 활용해 아침, 저녁으로 관리를 해주면 부드러운 피부결로 가꿀 수 있다. 이때 겨울 피부는 이미 찬바람과 건조한 실대공기로 인해 자극 받은 상태인 만큼 저자극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 몸에 쌓인 각질은 전문 클렌징 기기를 사용하면 힘 들일 필요 없이 손쉬운 케어가 가능하다.

1. 비쉬 놀마덤 피부진정 각질정돈 토너_ AHA 성분이 피부 각질을 녹이고 비쉬 온천수가 찬 바람에 자극 받은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 주는 제품. 알러지 테스트와 민감성 테스트를 완료했다.

2. 클라리소닉 스마트 프로파일_ 초당 300회의 음파진동기술로 모공 속 유해 물질을 말끔하게 제거해주는 클렌징 기기. 터보 마사지 바디 브러시를 장착하면 얼굴뿐 아니라 전신에도 사용할 수 있다.

3. 크리니크 스윗 팟 슈가 스크럽 & 립 밤_ 겨울철 매끈하고 촉촉한 입술로 케어해주는 립 듀오. 한쪽에는 설탕이 함유된 슈가 스크럽이, 반대쪽에는 촉촉한 보습을 선사하는 립 밤이 들어있다.

 
 

# 찬바람에 자극 받은 피부, 보습케어로 달래기 

요즘같이 바람이 많이 불고 기온이 낮을 때 외출하게 되면 찬 공기에 자극을 받은 피부가 울긋불긋 빨개지기 마련이다. 홍조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서는 귀가 후 즉시 미지근한 물로 세안해주는 것이 좋다. 피부에 자극이 없는 제품으로 세안을 한 후 순한 기초 제품이나 피부 진정 효과 및 보습력이 높은 크림을 발라주면 홍조를 완화시킬 수 있다.

틈틈이 미스트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업무시간 내내 켜져 있는 히터로 피부 속 수분은 말라가고 갑갑함까지 느껴지지만 환기를 시키며 바깥의 차가운 공기를 느낄 여유는 없을 테다. 이럴 때는 피부 진정케어 효과가 있는 미스트를 이용하면 하루종일 메마르지 않는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1. 라로슈포제 똘러리앙 울트라 라이트_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해주는 리페어 크림. 파라벤, 인공향, 에탄올 등 피부 자극 성분을 배제했으며 안심 패키지가 유해 물질의 유입을 완벽하게 차단해주기 때문에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 세타필 D.A.M_ 민감성 피부를 위해 만든 제품. 1일 1회 사용만으로 하루 종일 보습이 유지(피부과 테스트 완료)돼 더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3. 리리코스 마린 오리지널 딥씨 미스트_ 청정 심해의 해양심층수 91.4%로 구성된 순수한 미네랄 수분으로 피부에 깊은 보습과 활력을 제공하며 균형있는 미네랄을 공급해준다. 미세한 입자가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돼 오랜시간 끈적임 없이 촉촉함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 갑작스런 추위에 늘어진 모공과 떨어진 탄력 관리하기 

실내외 온도차가 심한 만큼 늘어난 모공과 피부 탄력 관리도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또한 건조한 공기로 주름이 늘어나기 쉽기 때문에 안티에이징 관리 역시 필수라고 볼 수 있다.

노화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사무실이나 차 안에서의 건조한 히터 바람을 피하고 하루에 최소 1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늘어진 모공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탄력을 끌어올리는 기능성 제품으로 관리하면 안티에이징 효과를 높일 수 있다.

1. 라로슈포제 에빠끌라 듀오+_ 넓어진 모공과 피부결을 부드럽게 가꿔주는 에센스. 과잉 생성되는 피지를 조절, 노폐물이 피부에 쌓이지 않게 하여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2. 설화수 탄력크림_ 구기자 추출 성분이 함유된 지선체™의 힘으로 피부 탄력망을 끌어올려 무너질 틈 없이 촘촘한 탄력의 기초를 다시 세워주는 탄력강화 크림. 부드럽게 퍼지는 제형으로 피부에 닿는 순간 얇은 보호막을 씌운 듯 얼굴을 감싸준다. 

3. 비쉬 리프트액티브 안티-링클 리프팅 크림_ 민감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성분의 안티에이징 크림. 활성 성분 람노스가 함유돼 피부를 매끄럽고 탄탄하게 가꿔주며 비쉬 온천수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