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출연진과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수목드라마 빅매치를 시작한 KBS2 '태양의 후예'와 SBS '돌아와요 아저씨'. 특히 두 드라마 속 여주인공인 송혜교, 오연서의 뛰어난 연기력 못지 않게 그녀들의 메이크업 역시 연일 화제다.

3년만의 안방극장 나들이에도 여전히 동안 미모를 뽐내는 송혜교와 절세미인 역할에 걸맞는 매혹적인 외모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오연서. 화제의 중심에 선 두 여주인공의 메이크업을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박주희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함께 분석해봤다. 
 

# '태양의 후예' 송혜교, 촉촉 피부 + 도톰 입술 

▲ 태양의 후예 송혜교(사진 KBS2)
▲ 태양의 후예 송혜교(사진 KBS2)

피부 극중 흉부외과 전문의 역할을 맡은 송혜교. 하얀 의사 가운만큼이나 그녀의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가 돋보인다. 송혜교처럼 촉촉한 피부를 원한다면 평소 오일이 함유된 수분크림을 발라 피부에 탄력을 줄 것. 만약 오일 함유 수분크림이 없다면 기존에 사용하는 수분크림에 오일을 1~2방울 섞어 사용해도 좋다.

깨끗한 피부를 위해 피부 결점은 컨실러로 잡고, 베이스 메이크업은 쿠션 팩트로 가볍게 표현한다. 스트로빙(strobing) 메이크업이 대세인 만큼 하이라이터로 T존과 C존, 턱끝을 자연스럽게 밝히고, 핑크톤 블러셔로 혈색을 부각시키며 마무리한다.

눈매 송혜교처럼 세련된 눈매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눈썹 산을 너무 부각시키지 않으면서 눈썹 꼬리 부분은 날렵하게 연출하는 아치형 눈썹이 제격이다. 또렷하지만 부드러운 눈매 연출을 위해서는 먼저 스킨톤의 베이지 섀도를 발라 눈의 유분감을 잡고 붓펜 타입 브라운 아이라이너로 눈매를 잡아준다.

입술 립 메이크업은 코랄빛 립스틱으로 마무리 해 여성스러움과 단정한 느낌을 모두 잡은 모습. 입술에 볼륨감을 더하는 립 플럼퍼(lip plumper)를 덧발라주면 송혜교처럼 남심을 사로잡는 도톰한 입술을 만들 수 있다.


# '돌아와요 아저씨' 오연서, 입체적인 얼굴 + 러블리 핑크 립

▲ 돌아와요 아저씨 오연서(사진 SBS)
▲ 돌아와요 아저씨 오연서(사진 SBS)

피부 절세미인 역에 걸맞게 극중 오연서는 매끈한 피부를 자랑한다. 오연서처럼 실키한 피부를 연출하고 싶다면 프라이머로 피부결을 정돈하고 세미 매트한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보송한 피부를 완성한다. 

여기에 파우더 브러쉬를 이용해 T존 부분에만 가볍게 파우더를 덧발라 유분기를 잡아준다. 마무리로 자신의 피부보다 한 톤 어두운 컬러로 얼굴 턱선과 광대뼈 아래를 원을 그리듯 쉐이딩 해주면 오연서처럼 작고 윤곽 있는 얼굴을 완성할 수 있다. 

눈매 극중 오연서는 일자형 눈썹으로 단아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살렸다. 여기에 브라운 계열의 아이섀도를 아이홀 부분부터 펴 바르고 언더라인 꼬리부분에 브라운 섀도를 발라 선한 눈매를 완성한다. 선명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하기 위해 블랙 젤 아이라이너를 활용해 점막을 채운다는 느낌으로 라인을 그려주고마스카라로 속눈썹을 한 올씩 꼼꼼히 컬링해 볼륨감을 한층 살린다.

입술  마젠타 퍼플 컬러의 립 제품을 이용해 입술 안쪽부터 외각으로 그라데이션을 넣어주고 립밤을 발라 립케어까지 해준다.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로 입술 라인을 정리한 뒤 발색하면 더 예쁜 연출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