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풀리고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많은 이들이 헤어스타일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그러나 모발이 손상된 상태라면 새로운 스타일 연출이 쉽지도 않거니와 그 자체로 고민이 되기 마련이다.

펌, 염색 등 헤어시술이 잦거나 드라이기나 셋팅기 등 헤어기기를 자주 사용하는 이들이라면 빗질조차 퍽퍽하게 느껴질 정도로 모발이 푸석하고 망가진 경우가 많을 것이다. 특히 미세먼지와 황사가 기승을 부리고 자외선 강해지는 요즘 같은 시기는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일이 더더욱 쉽지 않다.

피부를 위한 스페셜 아이템으로 마스크팩이 있듯이 손상된 모발을 위한 스페셜 아이템으론 헤어팩이 있다.

삼양그룹의 토털 뷰티‧헬스 케어 브랜드 어바웃미(ABOUT ME)는 각종 외부 요인으로 인해 예민해지고 푸석해진 모발을 윤기 있고 매끄럽게 관리해주는 ‘올인원 헤어 마스크 캡’을 출시했다.

‘올인원 헤어 마스크 캡’은 자극받고 민감해진 모발을 위한 영양성분을 꼼꼼히 채워 마치 살롱에서 관리 받은 듯 윤기를 부여해주는 제품이다. 올리브오일과 포도씨오일, 동백오일, 호호바씨오일, 달맞이꽃오일, 아보카도오일 등 8가지 식물유래 오일 성분이 함유돼 모발을 부드럽게 가꿔준다. 또 모발을 구성하는 3가지 성분인 세라마이드와 아미노산, 콜라겐이 손상된 모발을 집중 관리해 건강하고 탄력 있게 되돌려준다.

이 제품은 일주일에 2~3번 혹은 스페셜 케어가 필요한 날, 샴푸 후 젖은 모발의 물기를 제거한 뒤 고농축 에센스가 도포된 헤어 마스크 캡을 머리 크기에 맞게 감싸주고 제품 용기의 스티커 뒷면 종이를 제거해 들뜸 없이 헤어라인에 고정해주면 된다. 10~15분이 지난 후 스팀 헤어 팩을 벗겨내고 미온수로 헹궈내면 올인원 스페셜 모발 케어가 완성된다.

리빙프루프가 선보인 ‘퍼펙트 헤어 데이 나이트 캡 오버나이트 퍼펙터’는 잠자는 동안 모발에 풍부한 영양 성분을 공급해 건강하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특히 특허 분자 성분인 OFPMA가 밤새 손상되고 부스스한 모발을 회복시켜주고 건강하게 빛나는 모발을 만들어준다.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는 가벼운 사용감으로 베개에 묻어나지 않아 잠들기 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메디힐이 내놓은 ‘헤어 쉽 스팀 팩’ 또한 트리트먼트와 헤어 캡을 결합한 제품으로 지치고 손상된 모발을 찰랑이고 탄력 있는 모발로 되돌려준다. 특히 헤어 캡을 쓰는 것만으로 은은한 발열감과 함께 스팀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또 산양유 단백질이 함유돼 겨울 내 건조해진 모발에 보습과 탄력을 선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