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미용시장의 리딩 브랜드인 웰라 프로페셔널즈(WELLA PROFESSIONALS)가 서울에 '웰라 월드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런던과 파리, 뉴욕, 로마, 베를린, 프랑크푸르트, 도쿄, 모스크바에 이어 9번째 거점으로 서울을 선택한 것이다. 한국 그리고 서울의 뷰티시장 성장세가 가파르고 그만큼 영향력이 크다는 점을 입증하는 사례란 평가다.

웰라코리아 측은 웰라 월드 스튜디오 오픈이 국내 헤어살롱 비즈니스에 있어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하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한국 미용산업의 기대치에 발맞춘 것으로 서울을 전 세계 헤어드레서가 선망하는 꿈의 도시로 만드는데 이곳이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란 설명이다.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의 빌딩 숲에 들어선 웰라 월드 스튜디오는 헤어드레서들이 창의적인 영감을 받고 서로 공유함은 물론 글로벌 수준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미용산업 발전과 그 종사자들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디스커버리(Discovery), 웰라 크래프트(WELLA Craft), 어드밴스드 크래프트(Advanced Craft), 마스터 크래프트(Master Craft) 등 4가지로 구성된다. 교육에는 웰라의 글로벌 아티스트가 참여하고 외부의 저명한 아티스트를 초청한 특별 세미나도 열릴 예정이다.

웰라 월드 스튜디오 오태식 실장은 "한국보다 먼저 문을 연 해외의 8개 월드 스튜디오는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바탕으로 헤어드레서가 즐겨 찾고 아끼는 공간이 됐다"며 "다른 곳과 차별화된 특별한 공간으로 만들고자 한국 특유의 '정(精)' 문화에 주목했고 모든 방문객들이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진심 어린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웰라코리아는 지난달 29일 파워블로거와 업계 및 매체 관계자들을 초청해 스튜디오 오픈 행사를 치렀다.

웰라 프로페셔널즈 교육부 리더인 미셸 메이슨(Michelle Mason)은 이날 국내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아시아 패션과 뷰티의 중심지이자 트렌드를 리드하는 서울에 웰라 월드 스튜디오를 둔다는 것은 우리의 살롱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지극히 당연한 선택이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오픈 행사에는 대한미용사중앙회 최영희 회장을 비롯한 OMC 헤어 월드 관계자들이 참석해 축하 메시지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배우 최여진 또한 방문해 스튜디오 곳곳을 둘러보고 직접 무대에 올라 축하 인사를 남겼다.

웰라코리아 이상기 회장은 "세계적인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과 강사진을 보유하고 최첨단 설비 시스템을 구축한 만큼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는 양질의 서비스로 미용인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더불어 웰라코리아는 지난달 30일과 31일 양일에 걸쳐 웰라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드미트리 비노쿠로프(Dmitry Vinokurov)가 진행하는 '웰라 2016 S/S 트렌드 세미나'를 진행했다.

 
 

[인터뷰]

글로벌 웰라 교육 리더 미셸 메이슨 & 웰라코리아 제너럴 매니저(GM) 성정학 전무

▲ 웰라코리아 GM 성정학 전무(왼쪽), 글로벌 웰라 교육 리더 미셸 메이슨
▲ 웰라코리아 GM 성정학 전무(왼쪽), 글로벌 웰라 교육 리더 미셸 메이슨

- 기존 '웰라 스튜디오'와 '웰라 월드 스튜디오'의 차이점은 무엇이며 '웰라 월드 스튜디오'가 미용인에게 주는 혜택은 무엇인가?

메이슨> '웰라 스튜디오' 역시 멋진 공간이다. 다만 웰라 스튜디오는 전 세계 웰라 교육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있지만 '월드 스튜디오'는 이번에 문을 연 서울을 포함해 9곳밖에 없다. 월드 스튜디오는 세계의 뷰티와 패션의 중심지에 위치함으로써 헤어 트렌드를 리드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헤어드레서에게 제공하는 특별한 곳으로 이론과 실습을 위한 다양한 공간들이 마련돼 있다.

- 서울을 9번째 웰라 월드 스튜디오 오픈 도시로 선정한 이유는?

메이슨> K-팝과 K-드라마로 한국은 아시아 전체를 사로잡고 있으며 아시아의 패션과 뷰티는 물론 문화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웰라 역시 트렌드의 부분이 되고자 하며 나아가 웰라가 그 트렌드 세팅에 영감을 주고 선도하고자 한다. 따라서 서울을 선택한 것은 우리의 살롱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지극히 당연한 선택이었다.

- 웰라 월드 스튜디오가 한국의 살롱 비즈니스 성장에 어떤 효과를 미칠 것이라 보는가?

메이슨> 이곳은 단순히 제품 지식을 전달하고 교육하는 곳이 아니다. 헤어드레서의 역량을 개발하고 살롱 비즈니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질적인 트레이닝이 이뤄지는 공간이다. 아울러 헤어에 대한 공예와 기술뿐만 아니라 프레젠테이션, 살롱을 운영하기 위한 리더십과 경영 부분에 걸친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즉 웰라 월드 스튜디오는 아시아 그리고 세계 각국의 재능과 아이디어들이 집합돼있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영감과 창의력을 고안해 미용 산업의 수준을 높이고 함께 발전할 것이다.

- 경쟁이 치열한 국내 미용 업계에서 웰라코리아의 비전은 무엇인가?

성> 웰라코리아의 비전은 예나 지금이나 보다 많은 미용인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서로에게 영감을 전해줄 수 있는 최고의 파트너가 되는 것이다. 항상 이 목표를 최우선으로 하며 최고의 제품력과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니즈에 맞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웰라 월드 스튜디오 오픈을 계기로 앞으로 웰라코리아가 더욱 신경을 쓰는 부분이 있다면?

성> 웰라는 언제나 교육을 가장 중시한다. 이곳 스튜디오 곳곳에 미용인을 위한 웰라의 이같은 가치가 담겨있다. 한국 미용 시장의 특성에 최적화된 글로벌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 웰라의 제품을 한 눈에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시스템 그리고 전문성을 갖춘 최고의 강사진을 통해 미용인이 웰라에게 기대하는 가치를 제공할 것이다.

두 번째로 내부 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투자와 교육을 아끼지 않겠다. 이것이 곧 고객에게 최고의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밑거름이기 때문이다. 웰라 내부의 다양한 부서는 협업을 통해 고객, 즉 헤어드레서의 필요를 이해하고 그들의 성장과 발전에 함께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고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겠다. '일루미나'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으로 고객의 바람에 보답하겠다.

- 올해 기대하는 제품은 무엇인가?

성> 단연 '일루미나 컬러'다. 이 제품은 글로벌 웰라 연구진들이 오랜 기간 연구 끝에 검증된 결과를 얻었으며 전 세계적인 수상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그만큼 살롱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믿는다. 먼저 제품이 출시된 유럽에서는 일루미나 컬러를 경험한 고객 4명 중 3명이 다음 살롱 방문 때도 또다시 일루미나 컬러를 선택하고 있다. 세상에 없던 새롭고 혁신적인 광채 컬러 '일루미나'의 빛나는 미래를 기대해 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