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녀시대 태연, 이연희 공항패션(사진 드페이, 디마코)
▲ 소녀시대 태연, 이연희 공항패션(사진 드페이, 디마코)

매서운 꽃샘추위가 한풀 꺾이고 봄꽃의 계절 4월이 시작됐다. 올해는 봄꽃 개화 시기가 평년보다 1~3일 정도 빠르다는 예측과 함께 남부 지방에서는 이미 봄꽃 축제가 한창이다. 

벚꽃나무 아래서도 칙칙하지 않은 인생 사진을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 상태와 메이크업을 점검해 보는 것이 필수. 봄철 피부는 겨우내 쌓인 각질 때문에 칙칙해지고 강한 자외선 때문에 유난히 예민해진다. 또 따뜻해진 날씨에 피지와 땀 분비가 활발해지며 야외 활동 중 메이크업이 잘 지워질 가능성이 높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이에 성큼 다가온 꽃놀이 시즌, 벚꽃보다 더 화사한 얼굴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게 도와줄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황사, 미세먼지로부터 우리의 건강을 지켜줄 아이템 추천은 덤이다. 

# 생기 있고 화사한 피부 톤 위한 필수 아이템 

 
 

겨우내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날씨는 각질을 두텁게 쌓이게 한다. 묵은 각질은 피부 표면을 울퉁 불퉁하게 만들어 거칠게 하고 피부톤까지 칙칙하게 만들어 화장을 해도 깨끗한 피부 표현이 어렵다.

이를 단 시간에 해결하기 위해서는 각질과 피부결을 정돈해 즉각적으로 피부톤을 개선해주는 제품이 제격이다. 아울러 봄에는 자외선이 강해지는 만큼 장파 UVA까지 차단해주는 제품, 나아가 이 시기 더욱 극성을 부리는 황사와 미세먼지 등 유해환경에 대비하는 안티폴루션 기능이 있는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매일 꼼꼼히 발라줄 것을 권장한다. 

'키엘 크랜베리 생기충전 마스크'는 피부에 활력을 부여하고 즉각적인 생기 에너지를 채워주는 마스크 팩이다. 크랜베리 씨앗 입자가 피부 표면을 마사지하고 씻어내는 동안 거친 피부결과 각질, 요처를 정리해주며 강황 성분이 함유돼 탁월한 항산화 효과와 즉각적인 브라이트닝 효과로 건강한 얼굴빛을 선사한다. 

'라로슈포제 유비데아 XL BB 크림'은 자외선 차단과 초미세먼지를 이중으로 차단해주는 듀얼 케어 BB크림이다. 피부 속으로 들어오는 UVA, UVB 두 가지 자외선을 모두 차단하며 카르노신 성분이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 무너진 화장 위한 퀵 메이크업 수정 아이템

 
 

땀과 피지 분비가 늘어나는 따뜻한 봄철, 메이크업이 잘 지워져 고민인 여성이 많다. 특히 꽃놀이처럼 야외 활동을 한 경우에는 그 정도가 더욱 심각해진다.

이런 날에는 하루 종일 화장이 무너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메이크업 픽서나 빠르게 메이크업을 수정해주는 쿠션 제품이 빛을 발할 터. 파운데이션을 두텁게 바르는 것보다는 여러 제품을 단계별로 얇게 펴바르는 것 또한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다. 

'어반디케이 올나이터 메이크업 세팅 스프레이'는 화장을 한 후 얼굴에 분사하면 하루 종일 메이크업이 무너지지 않도록 고정시켜 지속력을 높여주는 메이크업 세팅 스프레이다. 유분기로 인해 화장이 번지고 녹아내리는 스머징 혹은 멜트 다운 현상을 막아준다.

'크리니크 갓커버 쿠션'은 소량만으로도 미세한 잡티까지 촘촘하게 커버하는 탁월한 커버력, 시간이 지나도 칙칙함이나 무너짐 없이 지속되는 지속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피부에 순한 100% 물리적 자외선 차단성분과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항산화 성분을 통한 피부보호 효과까지 갖췄다.

[Bonus tip] 미세먼지 비켜! 생활 속 질병 예방 습관 

 
 

중국에서 불어오는 편서풍의 영향으로 발생하는 황사와 미세먼지는 호흡기관을 손상시키고 심혈관 질환의 발생률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피부 트러블, 염증이나 상처 악화 등 신체 전반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첫 번째 습관은 외출 후 손을 깨끗하게 씻는 것이다. CJ라이온의 '아이! 깨끗해 향균 폼 핸드솝 순' 같이 항균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각종 세균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고체 비누에는 오염 물질이 묻어 바이러스를 이동시킬 수 있어 펌핑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옷 관리도 중요하다. 집에 들어오기 전에는 반드시 옷의 먼지를 털어줘야 하는데, 현관에서 털 경우 집 안으로 미세먼지가 들어올 수 있어 문 앞에서 털어 먼지가 밖으로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비트 아웃도어 나노워시' 등 아웃도어 전용 세제가 출시돼 세탁 과정에서 미세먼지 제거는 물론 발수성이나 방염 기능 등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

미세먼지 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외출 시 마스크 착용은 당연한 습관으로 자리잡고 있다. 마스크를 선택할 때는 미세먼지 차단효율(%)을 의미하는 'KF 수치'를 살펴볼 것을 권장한다.

일례로 유한킴벌리의 '크리넥스 KF94방역용 마스크'는 5중 구조와 초정전 필터로 평균 입자크기 0.4㎛이하의 초미세먼지 입자를 94% 이상 차단하는 KF94 등급이다. 4단 접이식 설계로 마스크가 입에 닿지 않아 화장을 해도 부담 없이 착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